Blog

coins-912718_1920

14 Oct 복수전공에도 재정지원이 유지될까?

Q: 저는 현재 Finance를 전공하고 있는데, Finance Real Estate를 복수 전공할까 생각 중입니다. Real Estate전공을 추가한다면 수업을 6개만 더 들으면 되는데, 제가 현재 받고 있는 재정지원(Financial Aid)이 그 6개의 수업들에도 제공될까요? 

 

A: Diploma를 아직 안 받았다고 해도 학위를 받기 위한 필요 조건들을 모두 충족한 상태라면, 학사 학위를 받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학생이 학부 과정을 마쳤는지를 결정하는 기준은 학교마다 다르기 때문에 복수 전공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해당 학교에 직접 재정지원을 어떻게 받는지 물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일부 예외적인 전공의 경우 5년이 걸리기도 하지만, 학부 과정은 통상적으로 4년이 걸립니다. 6년이 걸리는 학위 프로그램의 경우 (예를 들어 학부 학위와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주는 Dual-degree 프로그램), 3-4년 동안만 학부 학생으로 인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 정도 더 소요되는 복수 전공의 경우, 재정지원 규칙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재정보조에 관해 가장 안전한 방법은, 졸업 직전 마지막 학기까지 두 전공 모두 완성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2개의 학위를 가지고 졸업할 때까지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수 전공에 관련한 대학들의 정책들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산을 잘못한다면 2번째 전공 학위에 대해서는 재정지원을 못 받을지도 모르니 꼼꼼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