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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Jul 브라운대학과 리드대학의 성적시스템

브라운대학 (Brown University)​

브라운은학생들이원하는성적체계를선택할수있습니다.

첫 번째는, 원래 전통적인 방식인 A, B, C와 같은 성적체계입니다.

여기에는 D도 없으며, 학교는 낙제점수를 기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GPA를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학교들과 성적표를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다른 방식은 성적표에 S/NC(Satisfactory/No Credit)와 같이 기재되어

성적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사나 교수로부터 서면평가(written evaluation)를 받을 수도 있는데,

이것은 단지 학생의 개선과 반영을 위한 것으로만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학생들이 학업적 성취의 증거로 A,B,C와 같은 성적만을 사용하는 것을

독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들의 경험과 성취에 대하여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만들도록 권장됩니다.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자료들인 Course performance reports나 추천서, capstone projects등은

분석력, 창의력, 독립성, 커뮤니케이션이나 리더십 스킬과 같은 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능력을

지닌 질적 증거가 됩니다. ​브라운 대학은 학생들 개개인이 자신의 필요와 강점에 따라 각자의 성적표를 개인 맞춤할 수 있습니다.

 

리드컬리지 (Reed College)

리드컬리지는 전통적인 성적체계가 주는 부정적 압박에 대하여 인식하고, 그것을 없애는데 힘을 씁니다.

​아직까지 전통적인 성적체계인 A, B, C와 같은 letter grade를 사용하지만,

​학생들이 특별히 성적을 요청하지 않는 한 학생들에게 성적이 배포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학생들이 단지 성적을 잘 받기 위하여 신경을 쓰기보다는 진정한 지적/학문적 추구를 하는데

집중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이런 방식에서 제외되는 학생도 있는데, 그것은 C-나 그 이하를 받는 학생들입니다.

Reed college는 성적인플레이션(grade inflation)과는 거리가 먼 학교여서, 다른 대학들과 성적을 비교하기 힘듭니다. 어느 해에는 전체 학생의 평균 GPA가 2.9와 같이 낮으며, 이런 현상이 여러 차례 계속 되었다고 합니다.

 

 

위의 두 학교 외에도 대학입학사정에서부터 전통적인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SAT를 제출하지 않도록 하고

대신 여러 개의 에세이를 작성하도록 하는 뉴욕 주에 위치한 Sarah Lawrence University나

미국 공교육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설립된 매사추세츠 주의 Hampshire College등도

전통적인 방식과 좀 더 참신한 방식을 결합한 성적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교수진들로부터 feedback을 받는 형식을 통하여 건설적인 방향의 학문을 지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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