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MCMayDay

29 Oct 브린 모어 컬리지, 2016년부터 성전환 학생 입학허용

성전환 학생의 대학 입학이 일부 대학을 중심으로 내년부터 한층 개방됩니다. 브린 모어 컬리지(Bryn Mawr College)는 학부 입학생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은 학생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Gender Non-Confirming’이란, 헤어 스타일 등 선천적이든 선택에 의한 것이든, 성별에 기반한 사회적 기대나 규범을 따르지 않는 사람을 일컫습니다.

 

Bryn Mawr 컬리지 이사회 실무팀은 지난 2014년 10월 Kim Cassidy 총장의 제안을 수용해 첫 모임을 갖고 ‘Gender Non-Confirming’ 지원자의 입학 허용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발표한 성명에서 “Bryn Mawr College는 여성들을 미래의 리더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여전히 가지고 있지만, 성별 개념이 점차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도 이 같은 시대상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며 정책 변화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킴 카시디 총장은 뉴스레터(2015.2.9)를 통해 “이사회의 결정은 여자대학인 우리 대학의 역사적 소명을 확인해 준 것이자 시대적 흐름에도 부합되는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입학정책은 이 학교의 신규 지원 대상자 pool 설명에서도 명백히 나타나 있습니다. 지원 자격에는 출생 당시 ‘여성’등록을 한 지원자 외에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을 전환했거나 intersex, 또는 입학 전형 당시 성 정체성을 여성으로 밝힌 사람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을 남성이라고 밝히지 않은 intersex의 지원자에게도 입학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