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Kohn_Hall,_UCSB

15 Apr 서로 다른 아름다움을 가진 미국대학 5곳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곳들이 합격학생 이벤트를 취소하였습니다합격한 대학들 중 몇 곳을 방문할 예정이었던 학생들에게는 힘이 빠지는 소식입니다.

 

머리 속에 그려왔던 이미지와는 달리직접 방문하여 느끼는 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어떤 경우에는 드림스쿨이었던 학교 대신 방문 후 마음이 달라져서 다른 학교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물론 외형만 보고 대학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위치나 모습분위기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미국대학들 중에는 아름다운 캠퍼스를 자랑하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캠퍼스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만족스러우며 힐링되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수많은 아름다운 대학들을 모두 소개할 수는 없어서 오늘은 5곳을 둘러봅니다아카데믹 프로그램이나 특징에 대한 소개보다 외형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 WA

시애틀 다운타운이 10분 정도 거리에 있으면서도캠퍼스에서는 올림픽마운틴가장 높은 산인 마운트 레이니어케스케이드 레인지 등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캠퍼스에 만개한 봄의 벚꽃은 tourist spot으로도 유명하며 해리포터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수잘로 도서관도 웅장합니다.

 

 

UC Santa Cruz

UC 10개 캠퍼스 중 한 곳인 산타크루즈 캠퍼스는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잘 맞는 대학입니다캠퍼스는 레드우드 숲에 둘러쌓여 있으며전체가 자전거나 도보 이동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바다와 가까이 접해 있어서 해양스포츠를 언제나 즐길 수 있어서 하이킹이나 서핑 등을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사실 이런 분위기의 대학이 없고 대학에 진학하여 고작” 아웃도어 활동을 중요시 한다는 개념이 친근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미국의 많은 활동적인 학생들은 자기의 생활스타일과 잘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프린스턴대학 (Princeton University)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캠퍼스 중 하나인 프린스턴대학 고딕양식의 빌딩들은 언제라도 영원히 똑 같은 느낌을 받게 합니다자생식물과 외국식물들이 다채로운 Prospect Garden, 아트뮤지엄도서관 등도 멋지며 캠퍼스 이 곳 저 곳의 고풍스러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UC Santa Barbara

UCSB 캠퍼스는 아예 학교가 바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캘리포니아의 태양 아래 학생들이 일광욕을 즐깁니다대학 생활을 이렇게 꿈같이 한다니 부모님들은 싫어하고 학생들은 좋아하는 캠퍼스라고 할 만 합니다.

 

Colgate University

위 대학들과는 많이 다른 분위기의 작은 리버럴아츠컬리지인 콜게이트 대학은 학교 내에 아름다운 호수와 골프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 랭킹에 늘 올라오는 대학 중 하나로 다운타운과의 근접성은 떨어지며 언덕과 호수, 4.5평방키로미터의 산림으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