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shim-d-silva-nPCS-0i1ouU-unsplash

29 Nov 스탠포드 대학의 지원자 평가방법

이 대학은 어떤 학생을 잘 뽑나요?”와 같은 질문에 답변하기 위하여는 그 대학에 합격했던 학생들의 통계를 떠올리는 것이 정확합니다.

 

여기에서 통계란 수치로 산출되는 점수를 넘어 학생의 성향과 생각활동 등을 원서에 엮은 방식 입니다학업적인 면은 합격생의 평균 궤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나머지 요소들이 결정인자가 됩니다.

 

학생들이 갖고 있는 강점은 다 다릅니다비슷한 아카데믹 프로파일과 액티비티 히스토리를 보유했다 하더라도 학생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면 어떤 한 명이라도 같은 학생이 없습니다.

 

특정 대학이 선호하는 학생들에는 어떤 포뮬라가 존재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하지만경쟁이 치열해지거나 입학사정에서 외부인은 알 수 없는 특별한 요인이 특정 해에 작용한다면 가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탠포드대학 웹사이트에 나온 글입니다.

 

우리는 전체적인 평가를 통해 지원자가 전인격을 갖춘 개인으로서 스탠포드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기여하고 성공할 지또 스탠포드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이해하고자 노력합니다.”

 

여기에서 전체적인 평가란 다방면에서 지원자에 대해 알려주는 객관적인 소스를 모두 본다는 것입니다

학교 안팎에서 보여준 학업적인 성취지원자의 배경과 삶의 경험학생을 가르친 선생님의 평가인성과 지적 기여열정과 리더십에세이를 통해 지원자의 생각과 관심의미를 두는 것 등 다양한 맥락을 검토하고 평가한다는 것입니다.

 

스탠포드에 지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다 고유한 것을 인정하며 지원자 개개인이 처한 교육환경에서 어떻게 탁월하게 성취하였으며 주어진 기회를 잘 활용하였는지를 평가합니다.

 

사실위와 같은 평가 방법은 단지 스탠포드 대학만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미국의 많은 명문대학들도 비슷합니다그러므로 지원자가 해야 할 것은 양적 나열이 아니라 깊은 인상을 주는 탄탄하고 심도 있는 원서 작성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