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tanford111

26 Mar 스탠포드, Class of 2020 합격자 발표

 

원래 4월1일로 예정되어 있던 스탠포드 대학(Stanford University)의 레귤러디시전 결과가 약 일 주일 앞당겨 오늘 나왔습니다. 이미 작년 12월 얼리액션으로 지원한 745명의 학생들에 이어서 이번 레귤러디시전에는 43,997명의 지원자들 중에서 1,318명이 합격 통지를 받았습니다. 이는 역사상 가장 많은 지원자 수로합격률도 스탠포드 역사상 가장 낮은 4.69%를 기록하였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은 올해 지원자들 중 3.6%에게 waitlist를 제공하였는데, 여기에서 과연 올라갈 수 있는 학생들이 올해는 어느 정도일지 기대됩니다. 작년의 경우 1,256명에게 웨이트리스트를 주었지만 결과적으로는 그 중 한 명도 구제되지 못했습니다.

 

올해 지원자들 중 12%가 해외 고등학교 출신이고, 15.2%는 가족 중 처음으로 대학에 들어가는 “first generation studnet”입니다. 스탠포드 대학은 올해 합격자들이 매우 창의성, entrepreneurship등을 갖춘 다양한 학생들로 대부분이 타인에 대한 타인에 대한 봉사 활동이 매우 심화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