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bacus-1069213_960_720

10 Dec 아이비리그 학비, 생각보다 저렴할 수 있다

대부분의 명문 사립 대학들의 학비가 일년에 $60,000 이상이어서, 일반적인 가정의 부모님들 중에는 미국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이룰 수 없는 목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것은 일부 잘못된 생각으로, 미국대학의 공식 학비(웹사이트 상에 나와 있는, 교육비와 각종 비용을 합산한 공식 학비)와 학부모가 실제 학교에 지출하는 비용 사이에는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기부금으로, 학생들에게 아주 후한 need-based 재정지원(Financial Aid)을 합니다. 평균적으로 아이비리그 8개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 중 거의 절반이 재정지원을 받으며, 2012-2013년 기록된 수치에 따르면 평균 $40,000에 육박합니다. 또한 College Board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3-2014년 미국 내 사립 대학교들의 공식 일년 학비가 $30,000 이지만 학생들은 평균 $17,630 정도의 재정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시민권자(또는 영주권자)를 포함한 자료이나 국제학생에게도 관대한 재정지원을 제공하는 대학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대학 측으로부터 재정지원을 좀 더 받아내기 위한 조언입니다.

1. SAT 시험, 대학 지원, 재정지원 등 대학에서 요구하는 데드라인을 꼭 지키라는 것입니다.

 

2. 많은 경우, 대학에 합격하고 재정지원을 받기로 한 다음에 협상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이 때문에 단 한 개의 대학이 아닌 여러 대학들에 지원을 해야 합니다. 다른 학교에서 받은 재정지원(Award Letter)을 증거로, 해당 학교와 협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법은 주립대학교보다 사립대학교에 좀 더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3. 대학교 어드미션 오피스(Admission Office)에 직접 찾아가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fa안내문1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