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6 Sep 아직까지 SAT/ACT 목표점수 확보 못한 경우

생각보다 많은 12학년 학생들이 지금까지도 SAT/ACT 목표점수를 획득하지 못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시험들을 이 시기에 보는 일은 부담스러운 것임이 당연합니다. 바쁜 12학년 학교 생활과 병행하며 시험 준비를 해야 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좋은 점수가 나올지에 대한 불안함을 견뎌야 하기 때문입니다. 

 

표준화 시험 점수는 많은 대학들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평가하기 때문에 다음 방법 중 하나의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재시험

10, 12월 시험에 재응시 하여 얼리와 레귤러 지원을 공략해야 합니다. 10, 12월 시험을 치른다는 것은 지원서 제출 시한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불확실성과 싸워야 한다는 부담은 있지만, 기회가 있는 만큼 도전할 것을 권합니다. 

 

다른 종류의 시험에 도전하기 

만일 ACT를 여러 차례 보았지만 계속 점수가 저조하거나 특정 영역에서 그렇다면 이번에는 SAT에 도전할 것을 권합니다. 계속하여 좋지 않은 점수를 받게 되면 생기는 불안과 징크스를  신선한방식으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험 포기하고 다른 방안 찾기 

더 이상은 시험에 대해 걱정하고 싶지 않다면 깨끗이 포기하고 SAT optional 대학을 공략하거나 목표를 조금 낮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SAT optional 대학에 SAT/ACT 점수를 제출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면 다른 입학사정 요소를 좀 더 강력하게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SAT 점수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아서 걱정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과 지원 가능한 대학에 관해 논의를 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