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7 Oct 액티비티 레주메

고등학교 재학 중의 액티비티에 대하여는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특히 상위권 사립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늘의 제목은 액티비티 레주메로 칭하였으나, 이것은 사실 예전에 포스팅했던 내용들인 레주메와 다른 것이 아니고, 레주메 내의 카테고리, 비교과 활동(엑스트라커리큘러 액티비티)에 관한 것입니다. 

 

GPA와 여러 시험 성적들을 살펴본 후에는 대학 입학담당자들은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를 알고자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레주메는 대학으로 하여금 지원자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그 학생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려주는 좋은 도구가 됩니다. 

 

레주메에 액티비티를 적을 때는 단지 활동 이름만을 적지 말고, 그 활동과 관련한 수상 내용이 어떤 것인지, 또 어떤 직위를 획득하고, 어떤 성취를 이루었는지, 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 활동을 통해 주변을 어떻게 변화 시키려고 노력했는지 등에 대하여 적습니다. 

 

만일 고등학교 첫3년 동안 별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하여 실망하지 말고, 마지막 여름방학과 12학년 때 자신이 관심이 있고 의미가 있는 활동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만일, 가정 상황 상 자신도 돕기 위하여 일을 하여야 했거나, 주된 family commitments가 있었다면 그런 것도 꼭 적기 바랍니다. 대학들은 이런 것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며 그런 종류의 참여를 고려합니다. 

 

경쟁이 매우 높은 최상위권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특별한 헌신, 뛰어난 성취, 의미 있는 리더십을 보이고, 학업, 운동, 또는 다른 관심활동 및  자신을 도전하는 대회 등에 참여하고 두각을 나타낸 학생을 원합니다. 레주메에는 그것들이 잘 나타나도록 적어야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