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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Jan 약자에 대한 하버드 대학 입학사정 바라보기

얼마 전, 하버드 교육대학원은 50여개의 다른 명문 대학들로 부터 지지를 얻으며 지원자들을 평가하는

입학사정에 있어서 미국대학들의 근본적인 변화를 제안하는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안은 미국의 대학입학 과정이 유복한 학생들을 선호하는 과도한 경쟁에서 탈피해야 하는 것을 골조로

그것이 실행되기 위해 대학이 입학사정에서 focus를 두어야 하는 다음 세 가지 권장사항에 관한 것입니다.

 

타인에 대한 좀 더 의미 있는 기여, 커뮤니티 서비스, 그리고 공익을 위한 행동을 장려한다.

인종, 문화, 계층을 넘어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와 여러 계층 출신 지원자들의 상황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지원자의 윤리적 행동과 기여를 평가한다

경제적으로 다양한 학생들이 입학 사정에서 공평한 경쟁의 기회를 갖도록 만들고, 과도한 성취에 대한

    압박을 줄이는 방식으로 “성취”에 대하여 재정의 한다. 

 

Inside Higher Ed, 요즘의 미국 대학들은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로 캠퍼스를 구성하려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저소득층 가정 출신의 학생들은 여전히 미국의 명문대학에서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는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미국대학들의 입학처가 지원자들을 평가할 때 주력하는 AP와 같은 도전적인 과목, 표준화 시험 점수,

피상적인 비교과 활동 등은 사실 불우한 환경의 학생들을 고려하는 요소가 아니라고 하버드 대학은 이 보고서에서

언급하며 반면, 가족 부양이든 어떤 봉사든 막론하고 community involvements가 심사 과정에서 강조되어야

한다는 점을 드러냈습니다.

 

사회경제적으로 혜택을 못 받는 계층의 학생들이 미국 엘리트 대학의 입학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그것이 가정 외에서 일을 하든, 어린 형제를 돌보는 것이든, 주된 가사 일을 하는 것이든 무엇이든 간에

그 학생들이 가정에 기여하는 점을 어필할 수 있는 명확한 기회를 주는 것이라는 것이 언급되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엘리트스쿨의 유복한 지원자들이 원서에 적는 승마경기와 같은 비싼 스포츠 활동이나

해외 봉사여행 등에 참가할 수 없는 이런 학생들이 그들이 처한 상황에서의 기여에 대하여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타인에 대한 관심과 기여를 나타낼 수 있는 좋은 활동이지만 이것 또한 자신의 대학 합격 기회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사용 되면 안되며, 정말로 의미 있고 일관적이어야 합니다.

 

하버드 대학은 유복한 가정에서 온 학생들만 갈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미국 명문대의 입학사정, 그들의 트렌드를 읽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들이 지향하는 것, 변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점,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점 등을 이해한다면

준비된 학생들에게는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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