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drien-olichon-oX8hCfB9AmA-unsplash

08 Nov 얼리디시전 결과가 안 좋다면 반드시 해야 할 일

많은 대학들의 얼리 지원 마감일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올해는 데드라인을 좀 더 연장한 학교들이 있습니다그럼에도 전통적인 데드라인인 11월 1, 15일을 고수하는 학교들도 많습니다.

 

이에 학생들도 부모님들도 또 저희도 덩달아 몸과 마음이 분주합니다일반적으로 얼리디시전은 각자 가장 가고 싶은 학교드림스쿨로 선택합니다따라서 합격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기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학생이 그런 기쁜 소식을 받지는 못 할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른 감이 있지만오늘은 불합격/디퍼 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올립니다.

 

우선불합격/디퍼 통보를 받았다 하더라도 그것이 세상의 끝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그 간의 노력이 보상을 받지 못한 느낌으로 큰 실망을 하겠지만 그런 마음은 하루 이틀 내로 날려버리기 바랍니다.

 

National Student Clearinghouse Research Center의 자료를 보면올해 미국대학 등록률 통계를 보면 COVID-19의 영향으로 전반적으로 학부생 등록률이 4%가 떨어졌습니다특히 신입생 등록률은 16%나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전문가들은 그렇기 때문에 올해는 대학이 그 수를 만회하기 위해 등록을 확보할 수 있는 ED가 지원자들에게 더욱 중요할 것이라고 봅니다또 다른 이들은 올해 ED는 작년보다 적은 수를 뽑을 가능성으로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gap year를 선택하고 내년에 들어오는 학생들을 고려한다면 올해의 전반적인 입시는 더욱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지원학생들은 ED지원 시 디퍼나 불합격도 염두에 두고 다음과 같이 준비하여야 합니다.

 

ED 지원을 할 때 희망보다는 절망을 품고 지원하는 학생들은 별로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은 backup 플랜을 세우지 않은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RD 지원대학 리스트 재점검

이런 상태에서 만일 디퍼나 불합격 통보를 받는다면 혼란스럽게 됩니다따라서 RD에 지원할 대학에 대해 원래 계획했던 리스트를 다시 점검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커먼앱 에세이 재점검

타인이 볼 때는 분명히 문제가 많은 에세이로 조언과 제언을 제시함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만 그 에세이를 고수하며 수정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하지만 ED 결과가 좋지 않다면 반드시 에세이를 재점검하기 바랍니다.

 

RD 학교 써플먼트 집중

얼리 지원을 끝내고 결과를 받는 시점은 이미 12월 중순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그 때부터 무엇을 한다는 것은 불안과 될대로 되라 식의 포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리스트에 변화가 있을 수 있더라도 얼리 지원 후에는 곧바로 RD 학교들의 Writing supple을 완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