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8 Dec 얼리디시전(ED) 합격 후 주의사항

제타에듀컨설팅에도 벌써부터 이른 합격 통보가 날아들고 있습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약 8시간 후면 스탠포드(REA)와 애머스트(ED) 대학의 얼리 결과도 나올 것입니다. 자신의 1st choice 학교에서 합격 통보를 받은 학생들에게 ZETA도 축하의 마음 전합니다. 그러나 날아갈 듯 기쁜 마음을 조금 진정하고 얼리디시전 합격자라면 오늘 글은 반드시 잘 읽고 숙지하기 바랍니다.

 

나는 끝났다?!!

긴장된 마음으로 여전히 결과 발표를 기다리는 주위 친구들을 배려하여 나는 이제 끝났다!”고 너무 기쁜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아량과 배려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합격했어도 안심할 수 없다!

얼리에 제출하지 않았던 12학년 1학기 성적을 비롯하여, 등록한 학교에는 12학년 final 성적까지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12학년을 마칠 때까지 학교 생활을 충실히 하고, 지금까지 받았던 성적에서 많이 벗어나는 성적을 받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미국대학들은 입학허가를 줄 때의 시점에 평가했던 레코드에서 크게 떨어진 성적을 받는다면 합격을 취소하기도 하니, 성실한 12학년 성적은 매우 중요합니다 

 

디파짓(예치금) 날짜 지키기

얼리액션이나 레귤러디시전으로 합격한 학교들은 보통 공통적으로 51일까지 등록을 결정하고 디파짓을 예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얼리디시전의 경우에는 케이스가 다릅니다. 그렇게 늦게까지 디파짓 기한을 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얼리디시전이란, 합격하면 반드시 등록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지원한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얼리디시전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합격학생들을 위한 instruction을 꼼꼼히 살펴보고 그 지시에 따르기 바랍니다. 

 

Admitted student portal

합격한 학생들은 학교 계정(account)를 만들거나, 하우징(기숙사) 신청과 같은 절차를 이행하고, 페이스북 등의 합격생 그룹에 join하도록 안내를 받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을 잘 따라서 입학할 때까지 동떨어지거나 해야 할 것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을 것입니다. 

 

다른 학교에 지원 철회

얼리디시전으로 합격하였다면, 아직 발표가 나오지 않은 다른 학교들에 지원을 철회하도록 합니다. application status를 체크하던 portal“Application Withdraw” 버튼이 있다면 그것을 통해 할 수도 있고, 없다면 짧막한 이메일을 보낸다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 대학들은 애타게 좋은 소식을 기다리는 다른 학생에게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