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6 May 얼리액션인데 Restrictive Early Action이란?

11학년들 중에 이미 11월 얼리에 어떤 학교에 지원하겠다고 마음을 먹은 학생들도 있습니다. 얼리 지원에는 얼리액션과 얼리디시전이 있습니다. 미국대학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이라면 이것들이 어떤 지원제도인지는 대부분 다 알 것입니다. 일찍 지원하여 결과도 빨리 받지만 합격해도 등록의 의무가 없는 제도는 얼리액션, 등록의 의무를 갖는것은 얼리디시전입니다.

그런데 REA라고 하는 Restrictive Early Action 제도를 채택하는 미국대학들이 몇 곳 있습니다. 과연 이것은 무엇일까요? 학교에 따라 이것을 SCEA(Single Choice Early Action)라는 용어로 칭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Restrictive Early Action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핵심포인트를 열거합니다. 이 플랜으로 지원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Restrictive Early Action (REA)

Non-binding, , 합격해도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다른 EA 대학에 함께 지원 못한다

다른 REA 대학에 함께 지원 못한다

얼리디시전(ED)으로 다른 대학에 지원 못한다

레귤러디시전(RD) 플랜 학교에는 지원 가능하다

장학금이나 특정 프로그램 신청을 위해 빠른 지원을 해야 하는 등록의무가 없는(non-binding) 학교들에는 지원 가능하다.

등록의무가 없는(non-binding) 빠른 데드라인을 가진 public universities에 지원 가능하다

등록의무가 없는(non-binding) 롤링어드미션을 채택한 어느 대학이든 지원 가능하다

외국의 대학들에는 지원 가능하다

 

만일 REA로 지원하여 합격 또는 불합격 하였을 때 

5 1일까지 등록 결정을 내려서 액션을 취하면 된다

불합격 시, 같은 학교에 레귤러디시전으로 지원할 수 없다

REA에서 디퍼되었다면, RD 라운드에 다시 한 번 심사되어 결과가 나온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