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YS2

10 Jan 연세대 글로벌인재학부의 변화_글로벌인재대학 승격 및 새로운 전공트랙 공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학부(Global Leadership Division)은 201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연세대학교의 19번째 단과대학으로 승격했고 ‘글로벌인재대학(Global Leadership College)’로 명칭을 바꿨습니다. 이전까지 사용하던 GLD 대신 GLC로 불리게 됩니다.

재외국민과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기반 학부교육 과정을 제공합니다. 첫 1학년을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생활한 뒤에는  신촌캠퍼스에서 과정을 이수합니다. 전 세계 24개국 4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합니다. 이들 중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이 177명, 12년 학제를 모두 외국에서 이수한 한국인 222명, 해외고 졸업생 29명(2018년 대학 홈페이지 발표) 일 정도로 구성원의 살아온 환경이 다양합니다.

국제통상, 한국언어문화교육, 문화미디어전공 등 전공 트랙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자기설계전공제도를 통하여 연세대학교의 관련 타 전공 및 학과에서 복수전공을 이수하고 타인과 차별화되는 특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글로벌인재대학의 교육목표는

  – 한국적 가치(언어, 문화, 사회 등)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국제에서 승화시킬 글로벌 인재 양성

  – 집단 간 소통 활성화 및 문화적 다양성에 기여할 전인적 인재 양성

  - 전공 간 연계와 융합을 통해 미래사회의 가치 창출에 기여할 창의적 인재 양성

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해외 학생의 국내 생활 적응과 경력 개발을 위한  대학의 지원을 소개합니다.

 

 *  맞춤형 학생지원 서비스 제공     

     - GLC 전임 교원의 Seminar 수업과 개별 면담을 통한 학사지도 실시     

     – 연세대 소속 타 전공 또는 진로탐색(복수전공) 상담 실시     

     – 2개 이상 다양한 국적의 학생으로 구성된 peer tutoring, 스터디그룹, 동아리, Field Trip 지원


 *  글로벌인재학부 전용 경력개발 프로그램 제공     

     - GLC 학생에 특화된 교환학생 협정 체결 추진     

     - 국제화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인턴십 관련 MOU 체결 추진
 

[전공 및 교육과정]

국제통상 전공에서는 일반적인 국제경영학보다 넓은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국가간의 관계, 국제기구와 NGO 등 집단 간의 접촉과 교류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전공입니다. 마케팅과 회계, 조직관리, 기업전략, 물가와 고용 같은 경영 경제 관련 수업 외에 국제관계와 외교정책입문, 한국과 국제정치, 미디어와 외교정책 등 국제학 관련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언어문화교육 전공은 전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보급할 한국어 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제1전공은 물론, 복수 전공으로 ‘한국언어문화교육 전공’을 이수하더라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문화미디어 전공에서는 한국적인 문화를 기반으로 디지털 미디어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한류문화 콘텐츠 소비자에서 글 로벌 문화 콘텐츠 생산자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학기마다 수업은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2019년에는 바이오생활공학전공응용정보공학전공 이 신설될 것이라고 공지하였습니다. 글로벌인재학부가 설립되었던 초기에 비해 지원 경쟁이 치열해졌고 특히 19학년도 수시 지원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융합전공이 개설되어 기대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12년 특례 자격으로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을 지원할 때는 타 전공도 같이,  2번의 기회를  쓸 수 있습니다. 접수는 별개로, 각 전공마다 신청합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행정 서류는 한 부만 보내면 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