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연세대학교_아펜젤러관_0a

23 Jan 연세대 언더우드국제대학(UIC)의 전공_HASS와 ISE

연세대 언더우드국제대학은 우리나라에서는 흔치 않는 Liberal Arts College 의 교육을 지향합니다.

학생들은 융합적 관점에서 다양한 학문 분야를 섭렵하며 학습의 기초를 다지고

자유롭고 비판적이며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을 받습니다.

해외고 졸업생들은 특기자전형에서 융합인문사회(HASS)나 융합과학공학(ISE)의 계열로 지원하며

1학년을 마치고 전공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 계열의 전공수업은 4년간 송도국제캠퍼스에서 열립니다. 

 

​융합인문사회계열(Humanities, Arts & Social Sciences Div.)은 아시아학과 테크노아트학부, 융합사회과학부로

나뉘며 8개의 세부전공이 있습니다.

 

아시아학 (ASD)

인문학에 바탕을 두고 지역학을 접목한 융합전공으로

TWR(Critical Thinking, Writing and Reading) 프로그램을 통해서 비판적 사고와 작문,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L-H-P series(Literature-History-Philosophy) 교과를 통해 동아시아 삼국의 관계를 거시적으로 이해하는 안목을

키웁니다.

테크노아트학부(Techno-Art Division)에는 다음과 같은 3개의 전공이 있습니다.

 

문화디자인경영 (CDM)

문화, 디자인 기술이 융합된 전공이며 문화 산업과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을 배웁니다.

패션과 디자인에 대해 공부하며 새로운 문화 컨텐츠를 기획, 제작,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 및 기업가 양성을

목표로 함.

정보인터랙션디자인 (IID)

디자인과 컴퓨터 공학이 융합된 전공이며, ​기술과 인간 행동 방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식을 제안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창의기술경영 (CTM)

기술과 공학, 경영학의 융합 전공.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 IT 기술에 대한 이해, 경영학적 지식을 교과로 편성.

창의적 기업가 정신(Creative Entrepreneurship)을 가진 경영자가 될 수 있도록 이론과 병행한 실무 지식을 ​교육함.

​융합사회과학부(ISSD)는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적용한 융합전공입니다. 

사회정의리더쉽 (JCL)

공공 및 민간영역에서 정의를 실현하는 리더쉽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철학과 사회학과 같은 인문학,  정치학과 법학의 사회과학이 융합된 전공

계량위험관리 (QRM)

​다양한 금융 위험을 계량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융합 전공.

통계학을 바탕으로 경제학, 금융공학, 보험계리학 등의 학제간 탐구

거시적인 경제학적 안목과 금융시장의 상품과 위험 모형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과학기술정책 (STP)

생명학, 행정학, 공학 및 사회학을 아우르는 학제적 학문

과학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비판적 연구 수행에 초점을 둡니다.

과학의 발전 속에서 발생되는  윤리적, 도덕적,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해결방안을 탐구.

 ​

지속개발협력 (SDC)

​국제개발 관련 분야로 진출하여 활동할 인재 양성을 목표

지속가능 경제성장, 환경 보전, 빈곤 퇴치, 불평등과 인권, 보건과 교육 등 다양한 개발 의제를 다룸.

국제학, 개발학, 외교학이 융합된 전공이며 환경학 관련 주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융합과학공학계열(Integrated Science & Engineering Div.)은 심도 깊은 이론 뿐만 아니라

랩에서 직접 실험을 수행하면서 해당 전공 영역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며

과학과 기술이 우리 사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노과학공학 (NSE)

물리, 화학 등 기초 학문과 다양한 나노기술 응용 분야를 포괄하는 교육 시스템을 추구합니다.

나노 분야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광학과 나노 바이오, 전자 등 다양한 공학 분야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교과는 학부에서부터 체계적인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기초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에너지환경융합 (EESE)

인류가 직면한 에너지, 물, 기후변화 문제의 기술적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에너지, 환경 기술 분야의 연구 및 정책 결정을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합니다. 

 

바이오융합 (BC)

​제약과 생명공학, 화장품과 같은 생명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자연과학,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약과학을 중심으로 한 융합전공이며

과학 기술의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과학정책, 기술의 사회적인 영향력 평가, 시장가치 분석 등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