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film

07 Oct 영화제작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대학들

1. 콜럼비아 대학교 (Columbia University​)

최신 문화가 집중된 뉴욕시에 위치한 이 아이비리그 학교는 최고의 교수진과 졸업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 프로그램 외에도, 콜럼비아의 MFA tracks (대본작업/연출 및 창의적인 프로듀싱)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2.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The Department of Visual and Environmental Studies(VES)내의 영화 전공은 이 학교에서 가장 평판이 좋은 전공들 중 하나이며, Darren Aronofsky를 포함한 할리우드의 수많은 유명한 영화제작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이 곳도, 엄청나게 많은 업무량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3. 뉴욕 대학교 (New York University)

오스카(Oscar)상을 한 번 이상 받은 이안 (Ang Lee) 와 Oliver Stone을 비롯해, 총 10명의 오스카상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영화 전공 관련 수업들로 “Adaptation : From Book to TV”, “Costume Design in Film”, “Script Analysis” 등이 있습니다. 영화 관련 일을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원들과 인맥들에서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USC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졸업생으로 조지 루카스 (George Lucas)와 로버트 저메키스 (Robert Zemeckis) 등이 있으며, USC의 영화 전공 학생들은 자신들의 학교가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이 곳은 영화 산업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David O. Russell등의 유명인들이나 여러 TV 패널들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The Simpsons의 작가들과 연출가들이 방문해서 코미디에 대해서 강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5. 텍사스 주립대 (University of Texas Austin)

뉴욕과 LA은 당연히 영화를 공부하기에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라고 생각하지만, 텍사스 오스틴이 왜 포함되는지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만, 최고의 교수진과 학생들이 있는 Moody (College of Communication)에서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 학교의 수업에는 “영상의 발전”, “미국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역사”, “텔레비전 분석과 비평” 등이 있으며, 미디어 산업이 어떻게 형성되었고 미래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지에 대해 학생들이 생각을 해볼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집중합니다.

 

6. 다트머스 대학교 (Dartmoth College)

7.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

8. SFAI (San Francisco Art Institute)

9. U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