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ooks-462579_1280

11 Oct 예일대학, Yale Young Global Scholars 프로그램

미국대학 진학을 고려하며 ZETA를 찾는 학생들에게 제가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열정은 성공의 key이며, 그렇기 때문에 대학은 열정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자 한다”는 것이지요.

 

왜 진취적이고 도전적이며 창의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에 참여하고 시간과 노력을 들여 심화하고 성취를 이루어야 하는지에 대한 답변이기도 합니다. 매우 심플하고 기본적인 이야기이지만 열정이 증명되는 정도의 차이로 결과는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개별 학생들의 관심 분야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참여하고 기여하는 분야도 모두 다릅니다. 그것이 아카데믹한 것이든 비교과적인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아카데믹 액티비티의 경우,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심화, 발전, 성취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카데믹 액티비티도 지적 호기심과 능력에 따라 참여하고 성취하는 레벨이 다릅니다.

 

자신의 관심분야에 있어서, 실제 회사나 기관에서 사회 경험을 쌓거나 고등교육기관에서 실험이나 연구에 참여하는 것이 인맥 없이는  쉽게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아닙니다. 이에 오늘은 누구든지, 인맥이 없어도, 재정상황이 나빠도 관심 영역에 대해 더 공부할 수 있는 써머 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미국의 수많은 써머 프로그램들 중에는 국제학생의 지원을 허락하지 않는 것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자신의 가정 경제 상황에 따라서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써머 프로그램인 예일대 YYGS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 지원자격:

▷ 전 세계 국적 불문, 지원 시점 현재 10, 11학년 학생들(또는 이와 동등한 외국 학제에서 해당되는 학년)

▷ YYGS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학생(이전 년도에 참가하였다면 자격 안됨)

▷ 이전에 지원했으나 불합격 했던 위의 조건에 맞는 학생은 지원 가능

 

▶ 지원 마감일: 얼리액션-2019년 11월 12일 /  레귤러디시전-2019년 1월15일

 

▶ 결과 발표일: 얼리액션-2019년 12월 24일 / 레귤러디시전-2020년 3월25일

 

▷ 얼리에 디퍼되어 레귤러로 넘어간 학생은 3/15쯤에 합격, 불합격, 대기자 중에 결과 받게 됨

 

▶ 지원비: 얼리액션 $55 / 레귤러디시전 $70

 

▶ 비용: $6,300/2주 세션 (수업, 기숙사, 식사, optional 건강보험 포함)

 

▶ 재정보조: 국제학생, 미국학생 모두 신청 가능

 

▶ 스칼라십: 학비 전액 + 항공료 https://globalscholars.yale.edu/tuition/scholarships

 

▶ 프로그램: Applied Science & Engineering, Biological & Biomedical Science, Literature, Philosophy, & Culture, Politics, Law, & Economics, Solving Global Challenges

 

▶ 기간: 세션I(6/21-7/3), 세션II(7/5-7/17), 세션III(7/19-7/31) 중 택1

 

▶ 제출서류: 지원서, 성적표, 추천서 2통, 액티비티 리스트, 에세이 2개(500단어, 200단어), 짧은 답변 2개(140자), 토플(해당 시), 재정보조 신청(해당 시)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