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row-98577_1280

21 Nov 올해 유펜의 얼리디시전 지원자 급격히 감소

아이비리그 대학 중 한 곳인 유펜의 올해 얼리디시전 지원에 예년에 비해 크게 적은 수의 학생들이 바인딩 커미트먼트를 하였습니다.

 

작년 7,110명, 재작년 7,074명, 그 전년의 6,147명에 비하여도 적은 6,088명의 학생이 얼리디시전 플랜 하에 지원하였습니다. 작년과 비교하였을 때 지원자 수가 14%나 감소한 것입니다.

Class of 2023 합격률

admit upenn

출처: https://admissions.upenn.edu/admissions-and-financial-aid/what-penn-looks-for/incoming-class-profile

지원한 학생들에게는 조금 마음이 편해지는 소식이겠습니다만, 대학으로서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지 분석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유펜

출처: https://www.thedp.com/article/2019/11/penn-admissions-early-decision-applications-class-of-2024

 

유펜의 올해 ED 지원자 감소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설득력 있게 수긍이 가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ED가 RD(레귤러디시전)와 비교하여 훨씬 합격률이 높다지만 그렇다고 하여 ED에 자격이 안 되는 학생을 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점 더 강력한 스펙으로 무장한 학생들이 많아진 ED에 섣불리 지원하기보다는 두 달의 보충기간을 더 가져서 지원하려고 ED 지원을 보류한 학생들도 있습니다.

 

또 제가 많은 부모님들과 상담을 하면서 미미하게 변화한다고 느끼는 점 중 한 가지가 -여전히 그렇지 않은 분들이 대다수이지만- 이름 있는 대학보다는 나중에 취업전망이 좋고, 실질적 교육에 강한 조지아텍과 같은 tech school이나 재정보조를 받지 못할 입장에서는 학비가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립대의 STEM 전공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와 같이 ED 카드를 날려버리기 보다 실질적인 계획과 생각으로 자신에게 맞는 현명한 선택을 하는 학생들도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다른 상위권 대학들의 얼리디시전 지원자 현황이 발표되면 올해의 추세를 좀 더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 뉴스가 나오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