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8 Dec 올해 하버드대학 신입생(Class of 2022) 적게 선발한다

하버드 대학은 올해 합격 통보를 준 학생 2,037명 중 1,687명으로부터 최종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수용 가능한 기숙사가 넘쳐서 올 가을 입학한 신입생 중 28명은 일반적으로 상급생들을 위한 주거지인 DeWolfe에 살게 되었습니다.

 

올해, 다른 대학에 함께 합격하였어도 하버드 대학을 선택한 등록률(yield rate)이 82.8%로 역사 상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렇듯 넘쳐나는 등록인원으로 인하여 웨잇리스트에서는 한 명도 구제되지 못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입학처장인 윌리엄 피츠시몬스는 하버드 대학 교지인 크림슨(Crimson)과의 인터뷰에서 올해는(2018 Fall term 지원) 지원자들 중 40-100명 정도는 웨잇리스트에서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학들은 보통 그 간의 기록에 기반하여 등록학생 수를 예상하고 합격자를 선발하는데, 웨이트리스트에서 그 만큼의 학생들을 선발하도록 한다는 것은 합격레터를 받는 학생들이 적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겠지요.

 

올해는 얼리 결과 발표는  12월 12일에 발표할 예정이지만, 미 전국적으로 또는 세계적으로 재난의 영향 하에 속했던 지역 학생들의 경우 2018년 1월 초까지도 계속적으로 입학사정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예년의 경우 텍사스나 플로리다와 같이 허리케인 Harvey나 Irma에 의해 피해를 입은 주 출신 학생들이 하버드에 4번째, 6번째로 많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