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8 Jun 올 가을 12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지금 할 일

지원할 대학 추리기 

지금쯤이면 지원하고 싶은 대학들을 여러 곳 마음 속에 품고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그것들 대부분이 자신의 스펙보다 높은 드림스쿨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현실적으로 리스트를 정리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자신에게 리치, 매치, 세이프티 범주에 속하는 대학들을 균형있게 선정하여 갬블링 같이 위험한 지원이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생각할 때입니다. 

 

지원에세이 작성 시작하기 

커먼앱이나 코얼리션앱에는 메인에세이(personal statement)가 있습니다. 5-7가지의 프롬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적으면 되니어떤 질문에 가장 자신을 잘 보일 수 있는 답변을 할 수 있을지 살펴보고 하나를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아웃라인을 잡아보기 바랍니다. 

액티비티 보완, 강화 

대학지원을 위한 레주메를 보강할 마지막 여름입니다. 지금까지 해온 활동을 돌아보고무엇을 보충하면 좋을지 검토하고 생산적인 시간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무엇을 보완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올바른 윤리의식, 도전정신, 진취성, 타인에 한 배려, 리더십 등 좋은 자질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SAT/ACT 준비 

아직 이 시험들의 목표점수를 받지 못하였다면, 마지막 피치를 올려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야 합니다 12학년은 지금까지의 전 교육과정 중 가장 바쁜 시기가 될 것이므로, 여름방학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타에듀컨설팅은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길을 함께 하였습니다. 대학지원컨설팅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타에듀컨설팅의 전문가와 상담(070-7825-1122)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