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5 Jan 왜 리버럴 아츠 컬리지를 선택하는가

대학은 인생에서 젊음 4년을 투자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따라서 대학생활에서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고 배워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리버럴 아츠 컬리지는 흔히 대학원 과정이 없는 학부 중심 대학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큰 규모의 종합대학과 비교하여 장단점이 있지만, 왜 많은 미국인들은 리버럴아츠컬리지를 선호할까요? 

 

작은 규모

리버럴 아츠 컬리지의 학생들은 주립대학처럼 수 만 명의 학생 사이에서 묻히지 않습니다.

작은 강의 규모는 수업 중에 심화된 토론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이끌고, 모든 학생에 대해 교수의 이해도 높습니다.

자신과 다른 학생들의 생각을 충분히 나누고 배울 기회가 많습니다.

같은 강의를 듣는 학생끼리 서로 이름을 알고 어울립니다.

리버럴 아츠 컬리지는 수업은 개념을 이해하고 논리적/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고,

심화할 수 있는 대화와 토론을 강조합니다.

 

학생의 이름을 아는 교수

리버럴 아츠 컬리지의 평균 학생:교수 비율은 10:1 정도입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 교수들은 수업을 넘어, 학생들의 페이퍼를 꼼꼼하게 검토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수업 외 어드바이즈 측면에서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닙니다.

학생이 뒤로 숨지만 않는다면 커피를 가지고 교수를 찾아가서 또는 관심 있는 기사거리를 보내고 대화를 할 수도 있고

그들의 가족들과 저녁을 먹기도 합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교수들은 보편적으로 학생들의 학문뿐 아니라

학생 자신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리버럴아츠 컬리지에 다니는 학생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면,

위와 같은 교수와의 친밀감, 그로부터 파생하는 귀중한 도움을 매우 귀중한 경험으로 이야기합니다 

 

균형이 잘 맞춰진 교육

리버럴아츠컬리지 교육은 한 영역에만 포커스를 두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리버럴아츠컬리지에서는 영문학이나 생화학 전공 모두 공통의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평가하고 토론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폭넓게 연마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도전하고 도전을 받게 되며, 이런 과정을 통한 지적, 정신적 성장은 평생의 힘이 될 것입니다. 

한 가지에만 포커스를 맞춘 교육이 아니라 분석적인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 논리적인 작문 능력 등을

골고루 배양하여 변화하는 세계에 준비된 인재로 만들 것입니다. 

 

학부 리서치 기회

리버럴아츠컬리지에서는 자기가 공부하는 영역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학부리서치 경험을 통하여 얻은 스킬은 대학원이나 커리어 세계로 나가는데 한 발 더 근접하기에 용이할 것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