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6 Dec 우리나라 대학생들도 미국대학 편입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저희 블로그 검색창에서 편입을 찾아본다면 여러 글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반복된 이야기보다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미국대학 편입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적습니다. 

 

최근 들어 미국대학으로 편입을 원하는, 더 넓고 큰 세상으로 나가려는 대학생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젊을 때는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경험하기를 원하지만 그러려면 개인적, 경제적 상황을 비롯하여 고려해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 학생들을 만납니다. 단지 해외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찾아오는 학생도 있고, 보다 구체적인 청사진을 들고 오는 학생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다 많은 우리나라의 청년들이 글로벌한 환경에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얻고 체험하러 스스로를 용감하게 미지의 세계로 던지기를 원합니다. 

 

요즘은 여러 매체들이 발달하여 가보지 않고도 배울 수 있는 점도 있지만, 직접 경험하여 배우는 것과 남의 경험을 바라보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미국대학은 너무 비싸서 갈 수가 없다는 학생이 있다면, 재정보조(financial aid)라는 좋은 제도가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재정보조는 학생의 가정경제 상황에 기반하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해주는 제도입니다. 

 

국제학생들도 얼마든지 미국에서 재정보조를 받고 편입할 수 있습니다. 매년 2-3월이 대부분 학교들의 편입지원 마감일입니다. 

 

생각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며 아직도 주저하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제타에듀컨설팅의 편입전문 담당자와의 상담(070-7825-1122)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명료한 계획을 세우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