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hase-clark-dGqWUPPesrQ-unsplash

18 Sep 원서는 여러 가지를 나열하기보다 집중하여 보여라

고등학교에는 대학진학을 담당하는 카운슬러가 있습니다이들의 역할은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를 주고 각 학생의 상황에 맞는 대학에 대한 적절한 조언과 그에 따른 필수서류들을 대학들에 제출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공립고등학교는 School Counseling의 석사학위 소지자를 카운슬러로 채용합니다이 학위를 받기 위해 커리어카운슬링에 속한 코스들 중 1개 이상 이수하여야 하는데 사실 대학진학에 전적으로 포커스를 둔 프로그램은 드뭅니다그렇기 때문에 미국의 많은 공립고등학교의 카운슬러는 최적의 조언을 주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습니다.

 

학교카운슬러와 미팅을 갖는다 해도 각 학생의 상황을 앞서서 주도적으로 이끌어주지 못한다는 불만을 많이 이야기 합니다그렇다면 도움을 못 받고 혼자 준비하는 학생은 미국대학 지원 시 무엇에 신경 쓰고 어떤 면을 보이도록 원서를 준비해야 할까요?

 

무엇이든 우수하지만한 가지는 정말 탁월하다

아이비리그에 다니는 학생들은 모두 좋은 학점과 시험점수를 보유하고 대부분 운동이나 악기를 다루고 클럽을 만들거나 이끌었으며타인을 위해 애쓰며학생회나 National Honor Society 소속으로 리더십을 보이고더 나아가 전국적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경력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활동에 특별함이 없다면 눈에 띄지 않을 것입니다원서는 얼마나 많은분야에 다재다능한가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누가 대학에 들어와서 캠퍼스커뮤니티를 발전시키고 주변인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인지또 나중에 세계를 주도할 일을 할 것인지를 가늠하게 하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여야 합니다.

 

결국드림스쿨에 성공적으로 들어가기 위하여는 집중하여야 합니다이 점을 명심하여 자신이 4년간 이행해온 것들 중 열정을 가지고 끈기 있게 이끌어 온 것이 무엇인지를 원서에 잘 나타내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