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유펜2

23 Oct 유펜(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재정보조 – 미국대학 장학금

미국의 여러 리버럴 아츠 컬리지는 국제학생들(international students)에 대한 재정보조 정책이 관대한 편입니다. 반면, 사립종합대학은 국제학생과 미국 시민권자에 대한 재정보조(Financial Aid)) 정책에 차이가 있습니다. 시민권자의 경우, 합격생이 대학교육을 받는데 필요한 금액을 100% 충족시켜주는 학교라 하더라도 국제학생에게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국제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펜(Penn)’ 또는 ‘유펜(UPenn)’으로도 불리는 펜실베니아 대학은 미국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있는 연구 중심의 명문 사립대학교로 경영대인 와튼 스쿨(Wharton School)이 특히 유명합니다.

 

국제학생에게 지원해주는 장학금 액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Need-Aware 정책을 적용하여 입학사정 시 학생들의 재정 형편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나 합격한 학생에 한하여는 그 학생들이 제시한 필요한 재정 100%를 충족시키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또한 Financial Aid Package 대출(loans)은 없습니다. 

첫 해에 장학금을 받지 못한 국제학생들은 재학 중 장학금 수혜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국제학생에게 배정된 재정보조 Budget은 연간 $6,000,000 정도이며, 신입생 45명에게 재정지원을 하였으며 평균 금액은 $44,843입니다.

 

편입의 경우에도 재정보조 지원이 적용되어 1~2명의 국제학생이 받으며, 신청 마감일은 4 15일입니다.

 

다른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성적/운동 관련 Scholarship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펜실베니아 대학교 2015~2016 Total Cost of Attendance $66,800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