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ad_ball-wallpaper-1366x768

27 Dec 이번 얼리에서 합격했지만 재정지원 관련해서는 아무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미국대학들이 얼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재정지원 발표 관련해서는 각자의 방식을 갖지만,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리 합격 발표와 동시에 또는 수일 내로 재정지원(Financial Aid) Award Letter가 보낸다든지, 롤링(Rolling admission)으로 지원한 경우 재정지원 관련 소식을 곧바로 듣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 등입니다. 대학 지원 시 재정보조를 신청하는 경우 EFC라고 하여 가정분담금을 적는 항목이 있는데, 이 금액이 적용되어 모든 대학에서100% Need-met FA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대학들은 그 전에 대략적인 금액을 입학원서에 작성하도록 요구하기도 합니다. 대학에 합격했다면 재정지원 오피스에 연락해서 재정지원 발표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묻고, 재정지원을 받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해야 할지 (FAFSA, CSS PROFILE, 학교 자체폼 등을 작성하는 것을 포함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미국대학 재정지원(Financial Aid) 양식에는 CSS Profile, ISFAA 또는 대학 자체폼 등이 있습니다. 이 외 미국시민권자의 경우 FAFSA를 추가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시민권자의 경우, 많은 대학에서 합격한 이후 Financial Aid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학교에 확인하여 지금이라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학생의 경우는 대부분의 대학들이 지원과 동시에 FA를 신청해야 하며, 신입학 때 FA를 받지 못한 경우 2~4학년 때 신청할 수 없다고 학교 웹싸이트에 명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