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notebook-405755_1280

27 Sep 자신과 잘 맞는 미국대학을 찾기 위해 살펴볼 것들

미국대학 소개책자나 브로셔에 나오는 정보 외에 지원 학교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 5가지 사항의 통계를 면밀히 검토해보면 좋습니다. 

 

Test Scores

이것은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는가 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통계입니다. ESL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조건의 “조건부 입학허가(conditional admission)”를 허용하는 학교들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미국대학들은 토플이나 IELTS 성적이 자기네 학교가 내세운 최소점수보다 낮으면 입학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장학금(scholarship)이나 재정보조(financial aid)를 신청할 때는 SAT나 ACT의 성적도 중요합니다. 각 학교의 점수분포도는 개별 학교의 웹싸이트나 대학관련 여러 싸이트들에 나와있습니다.

 

학비와 재정보조

미국대학의 비싼 학비는 모든 국제학생들의 고민거리입니다. 따라서 학비와 재정감당 능력은 미국대학을 선정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국제학생을 위한 재정보조는 보통 제한적이거나 매우 경쟁이 높지만, 학교를 잘 선택한다면 대학교육에 필요한 액수만큼의 장학금을 full로 받을 수 있는 비율도 높습니다. 학교 별 장학금 수혜자 비율, 받는 평균 금액, 얼마나 커버를 해주는가 등에 따른 자료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 복귀율

보통 학생들이 1년을 대학에서 보낸 후, 다시 돌아오는 비율이 왠만하지 않으면 모든 학교가 이것을 학교 웹싸이트에 고지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retention rate가 90% 이상이면 매우 좋은 퍼센티지입니다. 복귀율은 것은 학교에 대한 학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나타냅니다. 만일 입학 1년이 지난 후, 많은 학생들이 학교를 그만두거나 다른 학교로 편입을 한다면 retention rate가 높을 수 없습니다. 학교를 선정할 때 이 비율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학생수와 국제학생수

만일 school spirit을 강조하는 큰 학교를 선호하는 학생이라면 30,000명이 넘는 학생이 다니는 큰 주립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자기에게 맞을 것입니다. 만일 학생들 서로서로가 다 알고 지내는, 유대가 긴밀한 공동체 생활은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2,000명 이하의 학생들이 재학하는 리버럴아츠컬리지가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졸업률

4년 졸업률은 학생들이 교육에 대하여 진중한지에 대한 학생들의 일반적인 학업성취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의 질을 반영합니다. U.S. News 데이터에 따르면 4년 졸업률이 높은 학교들은 대게 75~90%의 졸업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