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1

14 Jul 자신과 학문적 레벨이 맞는 대학을 선택하라

지원할 대학리스트를 만들 때 많은 이들은 “big name” school들에만 의존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자녀의 성향이나 전공, 졸업생들의 진로 등을 고려하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유명한 이름을 가진 학교를 선호합니다. 

 

나와 잘 맞는 학교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대학은 높은 레벨의 학문을 습득하러 가는 곳입니다. 따라서 학업적인 환경이 나와 맞아야 하는 것이 첫째입니다. 

 

예를 들어, 물놀이를 가면, 물에서 활동하는 것이 친숙한지, 차가운 물에 들어가는 것이 겁 나는지, 수영을 잘 하는지, 얼굴을 물 속에 넣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지, 발이 닿지 않는 깊이의 물에 들어갈 수 있는지, 얕은 물에서만 마음이 편한지 등등에 따라 자기가 있을 물 환경을 선택하게 됩니다.

 

대학이 나와 맞는지를 평가할 때도 위의 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많은 대학들이 제공하는 여러 학업 환경 중, 자신이 감내할 수 있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으며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경 정도 등을 평가하여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물에 들어가기 전, 물의 깊이, 유속, 온도 등을 살펴보고 뛰어들듯이, 대학들이 제공하는 다른 학문적 환경들을 살펴보고 대학을 선택해야 합니다. 

 

능력을 이끌어주어 달성하고자 하는 바에 도달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지적 호기심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끔 해주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good fit 학교를 고르는 것입니다. 

 

만약, 위의 의미로 자기와 잘 맞는 학교를 찾았다면, 그 학교에 합격한 학생들의 레코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비교하여 자신의 레코드가 상위 25% 내에 든다면 합격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 지원은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가장 돋보이는 자신의 영역을 어디에서 보여줄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대학에 능력과 경쟁력을 입증 해 보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