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재등록률

02 Jun 재등록률 이해하기

미국대학의 경우, 평균적으로 1학년 중 70%만이 2학년을 계속해서 다니며 59%만이 6년 내에 같은 대학을 졸업한다고 합니다. 대학들은 여러 이유로 재등록(Retention)을 중요한 문제로 여깁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사립대학이 한 학생을 지원하는데에 드는 비용은 $2,433이며 공립대학의 경우 $457입니다. 한 학생이 1학년을 마친 후 다른 학교로 옮겨갈 경우 새로운 학생을 뽑아야 하고, 이를 위해 추가적인 재정부담이 있으므로 대학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편입 및 자퇴 비율은 학교의 졸업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Retention은 대학뿐만 아니라 학생에게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대학 편입을 쉽게 생각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돈과 시간이 들 뿐만 아니라 시간내에 졸업을 하는 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떄문에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대학으로 편입을 한 학생들 중 13%만이 6년 내에 졸업을 한다고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이전 대학에서의 학점을 인정받지 못해서이며, 편입 학생들 중 32%만이 이전 학점들을 모두 인정받는다고 합니다. 이는 결국, 이미 들은 수업들을 다시 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등록률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오늘날 많은 미국대학들은 데이터마이닝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학업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재등록률이 가장 높은 20개의 미국대학들 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