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lock-1274699_960_720

19 Aug 재정보조 신청-미국대학 장학금

8월 1일 커먼앱이 열리면서 2017학년 미국대학 지원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제타에서도 많은 학생들의 얼리 지원으로 에세이 튜터들을 포함한 모든 스탭들이 바삐 지내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대학지원 과정은 “지원대학 선정”에서 시작합니다. 특히 재정보조(Financial Aid)를 필요로 하는 경우 학교 선정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재정보조는 Need Based Aid이므로 대학들은 가정형편에 맞게 가정이 학비를 감당할 수 있도록 연방정부와 주정부(미국 시민권자와 영주권자 해당) 및 대학의 각종 재정보조기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대학마다 제공하는 재정보조 지원비율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재정보조를 꼭 필요로 하는 가정의 경우, 단순히 학생의 Academic, Nonacademic Record만으로 학교를 선정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최근 통계자료를 보면 최종적인 학교선정의 기준은 “가정형편”으로, 가정형편에 따라 진학하게 되는 학교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미국대학의 비싼 학비로 인해 미국대학 지원시 재정보조를 함께 신청하는 것이 최근 수년간 보편화되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재정보조 신청을, 단순하게 대학이 요구하는 CSS Profile과 같은 각종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하는 것으로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재정보조 신청은 그 사전준비가 매우 중요하며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원하는 대학에서 필요한 만큼의 재정보조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할 대학들의 선정은 빠를수록 유리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각 대학의 장학금 지급정책, 지급률, 평균 장학금 지급액 등 세밀한 장학금 정보 데이터를 파악하여 철저하게 사전준비를 하여야겠지요.

재정보조에 관한 도움은, 풍부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저희 제타에듀컨설팅에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FA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