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on-visuals-3jBU9TbKW7o-unsplash

14 Oct 저학년에 대학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면 절반의 성공

미국 고등교육에 정통한 전문가들은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를 열망하는 학생들이 대학이 당락에 대한 결정을 어떻게 내리는 지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없는 한 합격 희망은 거의 없다고 단언합니다사실 이해를 한다 하더라도 그것을 대학이 주목하는 프로필로 현실화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은 본 블로그에 미국대학 입시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부터 세부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수 년 간여러 차례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따라서 저희 블로그를 오랫동안 보아 온 독자라면, 실제 프로필로 승화시키는 것은 다른 문제이지만, 진학 성공을 위해 필요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개념은 충분히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필을 다 완성했다 하더라도 지리학적/인종적/사회경제적 다양성비싼 학비를 지불할 수 있는 능력특정 대학의 니즈(needs), 관심을 갖는 전공분야주된 비교과활동등록가능성성별 등 대학이 고려하는 여러 가지 속성들에 잘 들어맞아야 합니다.

 

이렇게 적고 나니 미국대학 입시가 참 어렵게 느껴집니다하지만이런 많은 변수들에도 불구하고어떻게 경쟁력 있는 지원자가 될 수 있을 지 일찍부터 계획하고타 지원자들로부터 눈에 뛸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마친다면 성공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대학 지원은 현실입니다미비한 준비와는 별개로 말도 안 되는 욕심을 부리는 부모님을 대할 때는 답답함을 넘어 자녀에게 가르치는 진정한 교육이 도대체 무엇인지 회의감이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보유한 레코드와는 별개로 기적만 바란다면 결국 남는 것은 큰 실망일 뿐입니다.

 

뒤늦게 후회하지 않기 위하여는 저학년부터 학업과 열정에 집중하는 내실을 기해야 합니다미국대학이 지원자로부터 바라는 것은 높은 스펙” 그 자체가 아니라목표를 향한 열정과 노력도전한 모습이라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제타(ZETA: Zeal & Effort Towards the Apex, 정상을 향한 열정과 노력)는 저마다의 다른 특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각자가 희망하는 진로를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 지 개별 로드맵을 제공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 있는 9,10,11학년은 070-7825-1122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