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kaitlyn-baker-vZJdYl5JVXY-unsplash

29 Oct 제출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액티비티 섹션

커먼앱에는 개인정보나 현재 이수하는 수업시험점수 등을 적는 공간 외에도 “Activities”라는 매우 중요한 섹션이 있습니다.

 

미국대학은 단지 공부만 잘 하는 학생이 아닌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에서 열정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의미 있는 기여를 한 학생을 원합니다.

 

대학은 이런 점들을 가장 먼저 액티비티 섹션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액티비티 섹션을 채울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열정과 리더십 강조하기

제공된 10칸을 꾸역꾸역 채우는 것보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고 중요한 몇 개의 액티비티를 적는 편이 훨씬 바람직합니다.

 

특히최상위권 대학에 지원 시 쟁쟁한 지원자들 사이에서 눈에 띌 수 있는 방법은 액티비티에서 열정과 리더십을 강조하는 것입니다특히관심 있는 아카데믹 분야즉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서 그런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필수입니다.

 

전문성 보이기

액티비티는 자기가 어떤 사람이고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지를 설명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잘 결합된 모습이어야 합니다.

 

10개를 가득 적었지만 뒤죽박죽종류만 많이 나열한다면 대학은 그 학생의 열정은 어디에 있고또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해 명확한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고 판단할 것입니다따라서 내세우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theme을 세우고 강력한 증명이 되도록 적어야 합니다.

 

지나친 과장 피하기

액티비티를 적다 보면 참여시간이나 활동내용에 대해 좀 더 근사하게 포장하고자 하는 마음이 많이 들 것입니다그러나 과장을 한다면 대학은 오히려 거짓을 찾아내기가 쉽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글의 일관성 맞추기

작성한 액티비티는 중요도 순서로 적었는지또 각각의 기입법에 일관성이 있는지를 꼭 살펴보아야 합니다어떤 것은 과거형으로다른 것은 현재형으로또 어떤 것은 full sentence다른 것은 sentence fragment로 적는다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제출요소들 중 그 어떤 것도 경시하면 안되지만 액티비티의 비중은 대부분의 대학에서 높다는 것을 기억하고 아쉬운 마무리가 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