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Governor_Delivers_Commencement_Address_at_the_University_of_Maryland_Graduation_Ceremony_(14096445947)

23 Jun 주립대를 가야 하는 이유

미국대학의 재정보조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는 사람들은 학비가 비싼 사립 대학보다 주립 대학을 정성 들여 알아보고 합니다. 이런 추세는 최근 들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주립 대학교를 졸업하면 투자한 비용 대비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yScale의 보고서에 따르면, 주립 대학 졸업생들이 사립 대학 졸업생들에 비해 재정적으로 훨씬 높은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합니다이미 현재에도 주립 대학들이 사립 대학들에 비해 ROI(Return Of Investment) 13% 가량 높다고 합니다.

2015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립 대학 학위 소지자의 졸업 이후 20년 간의 순수익은 $490,000 정도이지만 사립 대학 학위 소지자의 경우 $430,000 정도입니다.

 

학비가 점차 오르고 월급이 지금과 비슷한 추세로 상승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주립 대학과 사립 대학의 편차는 다음 10년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PayScale 2025년엔 주립 대학과 사립 대학의 20 ROI 편차가 24%에 달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졸업 후 버는 돈을 생각했을 때 사립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선택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렇지만 이젠 졸업생들에게 학교 브랜드 가치가 예전만큼 중요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