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thew-schwartz-8xhnoY5ua9o-unsplash

18 Sep 주립대의 아이비리그, 미시건대학

미국의 명문 주립대학인 미시건대학(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을 모르는 학생은 드뭅니다. 매년 뛰어난 레코드를 가진 학생들이 이 대학에 지원합니다.

 

미시건대학은 여러 전공분야에서 미국 10위 내의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규모의 주립대학답게 280개가 넘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많은 미시건댸학 학섕들이 이 많은 전공 중 단 하나의 전공학위만 취득하지 않습니다. 더블몌이저를 통해 전혀 다른 관심분야를 추구하며 경쟁력을 높입니다.

 

“미시건 대학”이라 하면 제일 먼저 두 학문 영역을 먼저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Ross 경영대학과 College of Engineering입니다.

 

Ross 경영대는 고등학교 때 직접 지원할 수 없습니다. 지원서 작성 시 공대나 문리대 등 다른 단과대학을 선택하면서 “preferred admission” 옵션으로 Ross를 추가적으로 선택하도록 합니다. Preferred admission은 경영대학 외에 약대, 교육대, 건축대, School of Information에도 해당됩니다.

 

Ross는 광범위한 경영학관련 코스들뿐 아니라 3학년 겨울학기에 참가할 수 있는 Global Semester Exchange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것에 지원하여 선발된다면 전세계 각지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비즈니스프로그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미시건대학 공대의 명성 또한 탁월합니다. 미시건공대의 경쟁률은 높아서 어느 대학에라도 갈 만한 우수한 스펙을 지니고도 불합격, 또는 웨이트리스트를 받았다는 소식이 많아 지원학생들이 좌절을 경험하는 전공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엔지니어링 전공을 원하는 학생들은 신입 지원 시에는 관심전공은 체크하지만 전공이 아닌 college of engineering으로 입학하여 기본적인 공대코스를 이수하며 전공을 결정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공대 학생들은 재학 중 인턴십과 프로젝트 참여 등 풍부한 경험을 쌓고 사회로 나갑니다.

 

그 외 정치학, 경제학, 사회학 등 인기 전공들이 속한 LAS(College of Literature, Science, and the Arts)나 간호대학(School of Nursing), 스포츠매니지먼트나 신체/운동과학과 관련한 교육을 제공하는 School of Kinesiology 등 많은 컬리지들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 합니다.

 

미시건대학의 어드미션플랜은 11월15일까지 지원하는 얼리액션과 2월1일까지 제출하는 레귤러디시전,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미국대학이 올해 그러한 것처럼 미시건 대학도 2020-21 지원사이클에서는 SAT 제출에 대한 규정을 완화하였습니다. 즉, SAT 점수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입학사정에 불이익이 없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