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aurel-wreath-441559_1280

15 Aug 주립대학의 Honor College

요즘, 정보가 많아서인지 미국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fit과 상황에 맞는 학교를 잘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 중 보통 3만명 전후의 학부생들이 재학하는 public university에 들어가는 학생들은 큰 학교 규모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들을 한껏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이런 큰 규모의 장점을 제공하는 교육환경에서는 탁월한 인물들도 많이 배출됩니다. US News에 따르면 Fortune 500의 탑10 CEO 10명 중 8명이 public university 출신이라고 합니다.

 

반면,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교수로부터 밀접한 케어를 받기 힘들고, 대형강의는 소규모의 토론수업을 원하는 학생들의 지적 만족을 채워주기에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수강인원의 클래스 사이즈, 유대관계가 긴밀한 커뮤니티, 또 교수와의 가까운 관계가 중요한 학생이라면 public university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리서치 프로그램이나 스포츠가 활발한 대형 public university를 원한다면 “큰 학교 내 작은 학교”를 경험할 수 있는 honor college를 고려해보기 바랍니다.

 

물론, Honor College가 원한다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뛰어난 학생들에게는 대학이 제안을 합니다. Honor college야말로 작은 리버럴아츠 커뮤니티와 최고의 리서치대학의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수와 개별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최고의 시설과 충분한 리서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성격 상 남들과 어울리기 싫어하는 학생도 있겠지만, 풍요로운 대학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tight-knit community”가 큰 역할을 합니다. 큰 규모의 대학에서는 이것이 좀 더 어려울 수 있는데, Honor college는 선발된 학생들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면서 각자의 재능과 개성을 인정하고 배우며 지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Honor College에 선발된 학생들은 그들끼리 같은 기숙사에 살며 학문적으로, 또 사회적으로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Honor College에는 인종, 사회경제 상황, 종교 등에 있어서 다양한 학생들이 모입니다. 그들의 광범위한 학문적 관심은 여러 학문분야가 관련된 환경을 만듭니다. 이렇게 다른 배경을 가진 진지하고 똑똑한 학생들이 모이는 Honor College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며 분명 대형대학의 장점과 소형대학의 장점을 두루 경험하고 싶은 학생에게는 최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스칼라십 기회

아너클래스와 수강신청 우선권

어드바이징과 멘토십

아너 하우징

커리어와 리서치 기회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