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ian-schneider-TamMbr4okv4-unsplash

29 Nov 지원자의 관심표명(demonstrated interest)이 중요한 미국대학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demonstrated interest”라는 말을 들어본 일이 있을 것입니다쉽게 설명하면특정 대학에 얼마나 가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커먼앱이나 코얼리션앱 등 공통원서를 통해 학생들이 용이하게 여러 학교에 지원합니다수 만 명의 학생들이 지원할 때 대학으로서는 그 중 어떤 지원자가 정말 자기네 학교를 원하는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똑 같은 레코드를 가진 지원자 두 명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한다면 이 때 대학은 관심표명 요소를 보게 될 것입니다학교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진 지원자를 선호할 것입니다.

 

NACAC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설문에 답한 대학들 중 40%가 결정에 “demonstrated interest”가 어느 정도 이상의 중요도를 지닌다고 응답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떻게 특정 대학에 대한 관심을 보일 수 있을까요사실 메일링리스트 신청,인터뷰 신청여름캠프 참여캠퍼스투어나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온라인투어나 웨비나(webinar) 등에 사인업하기입학처에 연락 등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 demonstrated interest의 비중은 조금씩 다릅니다그러나 Rice University, Wellesley college, Smith college, Trinity college, Dickinson college와 같은 대학들은 demonstrated interest를 중요하게 고려하므로 이 대학들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염두에 두기 바랍니다. 물론, 합격자의 평균을 밑도는 프로필로 관심만 표명한다면 승산은 없습니다. 

 

반면예일프린스턴코넬노스웨스턴카네기멜론, USC, Claremon McKenna, Barnard와 같은 학교들은 별로 이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들이 어떤 것을 비중 있게 고려하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특히 demonstrated interest는 꼭 대학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표명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으니 부지런히 의사를 표현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