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2 Aug 지원 대학에 관심표명(Demonstrated Interest)하는 것, 중요!

AP 시험 점수를 몇 개 가지고 있어야 대학 입학 사정에서 유리할지, 또 적어도 몇 과목의 AP 시험에서 5점을 받아야 명문대학 지원 시 부족함이 없는지 등은 ZETA를 찾는 많은 분들로부터 자주 받는 질문입니다. 그렇지만 지원하는 대학에 관심을 보여야 하느냐고 묻는 학부모님은 거의 없습니다 

 

최근의 미국대학 입학사정에서 관심표명은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는 요소이기 때문에 간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NACAC에서 발표한 2016년도 가을에 신입생이 된 Class of 2020의 선발을 위해 대학들이 각 요소들에 대하여 어떻게 평가하였는지, 다음 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대학에 대한 학생의 관심표명(Student’s Demonstrated Interest)은 AP 시험성적이나, SAT 서브젝트 테스트 점수, 클래스랭크, 인터뷰, 포트폴리오 등보다 훨씬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이나 부모님은 AP 시험점수나 SAT subject test에 대하여는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인터뷰나 포트폴리오에 관하여도 질문하지만, “demonstrated interest”에 관하여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표를 보면 관심표명이 입학 사정 시 상당히 중요하거나(considerable importance) 적당히 중요하다(moderate importance)고 답변한 대학이 40%에 달하며,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답변한 대학은 28.8%입니다. 반면 AP IB 점수가 꽤 중요하거나 적당히 중요하다고 답변한 대학은 37.5%,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답변한 대학은 31.9%입니다. SAT 서브젝트 시험의 경우엔 70.3%가 전혀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ZETA에듀컨설팅은 올 6월 설명회에서 이 관심표명이라는 요소가 미국대학 입학 사정에서 점점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는 대학들이 증가함을 이야기했습니다. 성공적인 지원을 위하여는 미국대학 입시에 관하여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와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