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calester-LC

25 Feb [추천대학] 미네소타 주 Macalester College

아이비리그 대학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훌륭한 교육을 제공하는 63개의 학교를 히든아이비(hidden ivies)라고 칭합니다. 여기에는  스탠포드, 듀크, 존스홉킨스, 노스웨스턴, 조지타운대학 등과 같은 종합대학뿐 아니라 훨씬 많은 리버럴아츠컬리지들이 포함됩니다. 오늘은 그 중 한국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다소 낮지만 여러 면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인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매칼레스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역사

1874년에 설립된 Macalester College는 미네소타 주 St. Paul에 위치한 명문 리버럴아츠컬리지(LAC)입니다. 정치/사회적으로 커넥션이 많았던 남북전쟁 시 군목으로 활동한 에드워드 더필드 닐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 학교이름은 Macalester College가 아닌 Baldwin College였으나 필라델피아 출신의 사업가이자 거액의 기부가인 찰스 매컬레스터의 이름을 따라 나중에 Macalester College로 개명되었습니다. 

 

위치와 지리적 장점

Twin Cities라고 부르는 미네아폴리스(Minneapolis)와 세인트폴(St. Paul)의 다운타운에 근접하여 학생들의 인턴십과 리서치, 발룬티어 기회들이 용이합니다. 또한 학교가 위치한 동네는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기전공과 학위

학생들은 생물학, 경제학, 정치학, 국제학, 수학 등을 전공으로 많이 선택하며,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와 연계하여 건축학과 공학에 있어서 각각 3-4, 3-2 두 개의 학위를 받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교수와 깊은 멘토십 본딩을 갖습니다. 1월에는 학생들은 개별연구나 인턴십 또는 학교가 스폰서하는 off-campus 코스를 통해 2 semester credits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이것들을 통해 8 semester credits을 얻거나 유급 리서치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대학의 핵심가치와 특징

매컬레스터 대학은 국가 상호간의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Internationalism (국제주의)와  Diversity(다양성), Inclusion(통합)을 핵심가치로 생각을 합니다. Department of Multicultural Life를 두고 시스템적으로 서포트를 제공하며, 각 민족의 고유성과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자긍심을 갖도록 교육시켜서 인종편견을 없애고 세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에 중점을 둡니다.  

 

어떤 학생과 잘 맞을까

또한 학교는 행동을 실천하는 행동주의적 환경을 지향합니다. 관심 있는 영역이 있다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변화를 이끄는 학생을 좋아합니다. 

 

사회정의와 관련된 클럽이 많고,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은 football을 제외하면 모든 스포츠가 NCAA Div. 3 소속으로 활성화 되어 있어서 신나는 학교생활의 원동력이 됩니다. 아카펠라, choir 프로그램이 유명한 반면, 미국대학생들의 많은 수가 참여한다는 Greek life는 찾기 힘듭니다.  

 

작년 합격자 기록

총 지원자 수: 6,598명 (남 2,635명, 여 3,963명)

총 합격자 수: 2,129명 (남 843명, 여 1,286명)

총 등록자 수: 502명 (남 217명, 여 285명)

웨이트리스트 받은 수: 801명

웨이트리스트에서 합격한 수: 54명

국제학생 신입생 수: 68명

총 국제학생 수 319명

재정보조 받는 총 국제학생 수: 214명

학생 당 평균 재정보조 금액: $45,260/1년

입학평가 시 가장 중요한 요소: GPA와 Course rigor 

 

유명동문

전 UN 사무총장이며 2001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코피 아난을 유명한 동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수의 동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탁월함을 보이는 국제학생들에게는 재정보조 신청 시 가정 경제상황에 준하여 관대하게 지원해 주는 학교입니다. 따라서  오늘 글을 읽고 자신과 잘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원리스트에 추가를 고려해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