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7 Jan 추천대학: Davidson College (데이비슨컬리지)

리버럴아츠컬리지들은 대체적으로 북적이는 도시와 좀 떨어진 한적한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위치가 학교생활을 영위하는데 생각보다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학생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LAC에 재학하거나 다녔던 학생들의 평가는 학교들을 막론하고 일반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교육과 커뮤니티, 캠퍼스문화 면에서 만족한다는 이야기들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많은 리버럴아츠컬리지 중 많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대학으로,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롯(Charlotte) 인근에 위치한 명문 LAC인 데이비슨 컬리지(Davidson College)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데이비슨대학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아름다운 캠퍼스와 훌륭한 운동시설과 팀(D1)을 가진 리버럴아츠컬리지로, 전체 1,800명 정도의 학생들이 재학하는 작은 학교입니다. 학생 개개인의 재능과 리더십, 그리고 봉사정신을 개발하고 실현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똑똑하면서도 서로 협동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생들이 많은 분위기인데, 이는 학교가 지원자 심사 때부터 무엇을 중요시 생각하고 학생을 선발하는 지를 보여줍니다.

 

합격률은 매년 20% 정도이며, 인기 있는 전공은 정치학, 행정학, 경제학, 생물학 등입니다. 그러나 interdisciplinary studies나 역사와 수학도 강합니다.

 

데이비슨은 열심히 노력하고 참여하는 학생을 좋아하기 때문에 성실한 학생들에게 잘 맞는 학교입니다. 저희와 함께 한 여러 학생들도 자기주도적이고 진지한 삶의 자세를 지닌 학생들이었습니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LAC로 추천하고 싶은 대학입니다.

 

데이비슨이 내세울 수 있는 것은 학생들만은 아닙니다. 각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교수들의 학문적 우수함과 경력은 데이비슨 대학을 교수평가 면에서 항상 높은 점수를 받는 대학 중 한 곳으로 선정되게 하는 요소입니다. 진정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케어하고 돕는 교수진과 이런 교수들과 함께 하는 학부리서치 기회는 다른 큰 대학들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경험입니다.

 

학생들의 70%가 재학 중 해외프로그램에 참가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이 대학은 커뮤니티서비스를 매우 강조합니다. 이에 부합한 생각을 지닌 학생들은 여러 영역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Reporting Politics & Elections나 Medical Rehabilitation and Disability와 같은 지역사회 기반의 학습과정이라든지, 학생들이 펠로우십이나 인턴십의 형태로 지역의 비영리단체와 연결하여 활동할 수 있는 Center for Civic Engagement 등이 그런 것입니다.

 

작은 대학타운이지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음식점과 상점들이 있습니다. 국제학생은 전체 학생의 8%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그보다는 학문적, 정신적 성장을 원하는 진지한 학생들은 Davidson College에 지원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아직도 자기가 모르는 대학,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대학, 들어보지 못한 대학에 대하여는 배척하는 마음을 가진 학생이 많습니다. LAC는 애머스트나 윌리엄즈, 스와스모어만 선호하는 우리 학생들의 현실에서, 오늘 글은 평범한 단어 하나하나로 이루어졌지만 많은 학생들이 눈 여겨 보기를 원하는 마음을 담아 올렸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