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pple-407133_1280

03 Jun 카운슬러들이 권하는 시험 & SAT를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Khan Academy

미국 카운슬러들은 SAT, New SAT, ACT중 어떤 것을 학생들에게 권할까요?

 

Kaplan의 여론조사에 응답한 미국 고등학교 카운슬러의16%는 ACT를,

6%의 카운슬러들은 현행 SAT를, ​또 다른 6%의 응답자들은 2016년 3월부터 시행되는 Redesigned SAT를 권한다고 대답하였습니다. 나머지의 카운슬러들은 SAT의 변화가 학생들에 대한 카운셀링에 있어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이렇게 조사도 이루어지곤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특정한 시험에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일치는 안보입니다.

현재 10학년 학생들은 현행 SAT, 새로운 SAT, 또 ACT를 모두 치를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SAT를 관리하는 컬리지보드에 따르면 내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SAT는 수업에서 배운 것들과

좀 더 밀접하게 출제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에세이는 증거를 기초로 하여 좀 더 깊은 분석을 요할 것이며

수학은 계산기를 사용할 수 없는 섹션이 나옵니다.

 

많은 SAT 학원들이 컬리지보드의 샘플 문제 및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새로운 SAT 문제가 어떤 형태일 것이라고 준비자료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년의 실제 시험들이 몇 차례 시행되기 전까지는 섣불리 이야기하기 힘듭니다.

 

대학들 역시 SAT가 2,400점에서 1,600점 체제로 바뀌면서 채점방법이나

연관점수표(concordance table)등에 관한 컬리지보드의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컬리지보드는 새로운 SAT를 선보이기 이전에, Redesigned PSAT를 먼저 선보일 것입니다.

 

올해 10학년으로 새로운 SAT에 응시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무료 온라인 교육서비스 업체인

칸아카데미(​Khan Academy)에서 제공하는 test prep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칸 아카데미는 2006년 살만 칸이라는 인도인이 세운 비영리 교육서비스 업체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4,000여개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컬리지보드는 칸아카데미에게 파트너십을 맺어서 Redesigned SAT의 준비자료를 만들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고가의 SAT학원에 등록하지 않고도 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5년 6월부터 칸아카데미는 www.collegereadiness.collegeboard.org를 통하여

​무료 온라인평가와 진단적인study plan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으니, 이제 곧 시행되겠지요.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