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4 Apr 칸아카데미 – SAT를 공부하려면 꼭 비싼 학원에 가야할까?

칸 아카데미(Khan Academy)2006MIT 졸업생인 살만칸(Salman Khan)이 만든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래폼입니다. 처음에는 조카를 가르치기 위하여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으나, 이것을 여러 사람들이 공유하며 좋은 반응을 보이자 ​초창기에는 수학과 과학 과목 위주의 비디오 수업을 올리다가 점차  6,500개가 넘는 다양한 교과과목에 대한 비디오 수업 (video tutorial)을 제공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칸아카데미는 빌&멜린다게이츠 재단(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 미국의 인터넷 스트리밍 미디어 제공회사인 넷플릭스(Netflix)의 최고경영자인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멕시코의 통신갑부인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 외 다수의 기부자들이 내는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후, 구글(Google), AT&T, 컬리지보드(College Boar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칸아카데미는 SAT를 공부할 수 있는 컬리지보드의 공식적인 스터디 파트너입니다.

칸아카데미 계정에 접속하면 무료로 SAT 연습문제나, 전략, 그 외의 다양한 모든 내용의 동영상 수업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것은 고등학교의 교과과정의 특정 코스나 AP과정에 대하여도 tutorial도 제공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배우고자 할 때 적절한 튜터를 찾기 위해 당황할 필요 없이 칸아카데미의 tutorial을 참고하면 됩니다.

최근 들어서 칸아카데미는 대학 입학정보에 대한 구성을 추가하였습니다.

여기에서 고교 수업 선택, 액티비티, 대학 선택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육을 위한 funding에 대한 다른 옵션 등 대학 지원 과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칸아카데미는 수강비용이나 구독료가 전혀 없이 열정을 가진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의 도움만으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SAT 학원에서만 공부해야 하는 줄 알고 시간과 큰 비용을 들이는 학생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칸아카데미를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