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united-nations-covid-19-response-SAm6u_9haMk-unsplash

29 Nov 커먼앱, COVID-19의 영향, 어떤 것을 적을까

많은 학생들이 얼리 지원을 끝마치고 본격적으로 레귤러 지원 준비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올해 커먼앱에는 COVID-19로 인해 영향을 받았다면 기술할 수 있는 optional 항목이 생겼습니다최대 250 words로 적을 수 있는 공간을 원서의 가장 마지막 부분인 Writing섹션 - additional information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Community disruptions such as COVID-19 and natural disasters can have deep and long-lasting impacts. If you need it, this space is yours to describe those impacts. Colleges care about the effects on your health and well-being, safety, family circumstances, future plans, and education, including access to reliable technology and quiet study spaces. For more information, check out our COVID-19 FAQ.

 

Please use this space to describe how these events have impacted you.* (max 250)”

 

학생들 중에 이것을 적는 것이 좋은 것인지 묻는 경우가 있는데이것은 쓰여있듯이 “Optional”입니다따라서 정말로 팬데믹으로 인한 상당한 영향을 받았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학생 본인뿐 아니라 자기에게 의미가 있는 사람(가족)의 감염이나 피해가 자신에게도 미친 경우에 적으면 됩니다예를 들어 부모님이나 직계가족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감염되었고 이로 인해 자신은 어떤 상황에 처하였는지또 어떻게 대응하였는지그리고 그 경험으로 무엇을 배웠는지 등에 대해 서술하면 됩니다.

 

또는 COVID-19로 인한 부모님의 실직으로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든지불안 등 심리적 불안정을 겪었을 수도 있습니다이런 경우도 서술하면 됩니다.

 

250단어로 제한되어 있지만만일 공간이 더 필요하다면 650단어가 허용되는 additional information 섹션을 활용하면 됩니다그 공간은 지원자가 원서에 담지 못하였으나 대학에 알리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느끼는 점에 대해 적는 공간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사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따라서 이번 원서에는 어쩌면 많은 학생들이 이에 대한 이야기를 personal statement에도 담았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커먼앱에 이에 대한 공간이 제공된 만큼 personal statement는 자신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다른 개인적인 이야기를 작성하기를 권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