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3 Mar 커뮤니티컬리지, 4년제대학 편입을 위한 가교

우리나라 사람들의 교육에 대한 인식은 “좋은 대학”에 또는 “랭킹 높은 대학”에 우선순위를 두는 경우가 많은 반면, 미국 일반가정 학생들 중에는 고등학교 졸업 후 주립대학이나 지역의 커뮤니티컬리지에 가는 미국인들이 많습니다.

 

커뮤니티컬리지는 우리나라 대학으로 환원하면 전문대학일까요? 2년만 마치고 associate degree를 받을 수도 있지만, 커뮤니티컬리지에 다니는 많은 학생들은 CC를 4년제 대학으로 가는 가교로 생각합니다.

 

커뮤니티컬리지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이며, 그러면서도 편입을 향한 준비를 잘 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UC(캘리포니아 주립대학) 편입을 원합니다. 이 때는 캘리포니아 지역의 커뮤니티컬리지 중 원하는 UC캠퍼스로의 편입률이 높은 학교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UC 각 캠퍼스마다, 그 곳으로 편입을 원하는 캘리포니아 내 커뮤니티컬리지 학생들이나 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버클리(Berkeley)

Starting Point Mentoring Program

https://transfers.berkeley.edu/startingpoint/ 

 

UCLA

Student Transfer Outreach and Mentor Program (STOMP)

http://www.admission.ucla.edu/stomp/ 

Transfer Alliance Program (TAP)

http://tap.ucla.edu/ 

 

UC Davis

AvenueE

http://avenuee.ucdavis.edu/ 

Transfer Opportunity Program (TOP)

https://www.ucdavis.edu/admissions/undergraduate/transfer/transfer-opportunity-program

 

UC Irvine

Transfer Leadership Collaborative (TLC)

http://www.cfep.uci.edu/transfer-preparation-programs#tlc 

 

UC Santa Cruz

Transfer Prep Program (TPP)

https://admissions.ucsc.edu/apply/transfer-students/transfer-preparation-program/ 

 

UC Merced

Summer Transfer Academy & Resources for Success (STARS)

Transfer Initiative Program (TIP)

http://uctip.ucmerced.edu/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