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lumbia-1564328_1280

04 Oct 컬럼비아 대학에 편입하려면

“아는 만큼 보인다.” 사람들은 어떤 것이든 자신이 아는 만큼만 보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훌륭한 프로그램이나 좋은 기회가 있는데 알지 못하여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한정된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 안에서는 저희가 보이는 것을 다 알려드릴 수 없어서 참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 대학생들도 요즘에는 자신의 미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구상하고 실천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여러 미국대학들 중에 아이비리그는 우리나라 학생들도 진학을 꿈꾸는 학교입니다.

 

​그런데 주위를 보면 신입으로 대학이나 대학원 과정에 들어간 학생들은 많아도 편입으로 들어갔다고 하는 학생들은 보기 드물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이비리그에는 편입을 못하는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아이비리그 대학교 중 하나인 콜럼비아 대학교에의 편입에 관하여 알려드립니다.

​콜럼비아대학의 편입 합격률은 10% 미만입니다. 일반적인 requirement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에 소재한 대학일 경우는 “미국대학 스타일의 대학”에 다녀야만 콜럼비아 대학에 편입지원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대학 스타일의 학교”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다음은 콜럼비아대학에서 제시하는 미국대학 스타일의 해외대학에 관한 설명입니다.

 

U.S.-Style College Abroad의 자격 조건

  • 매 학기(quarter 또는 semester)마다 각각의 코스에 성적이 주어져야 한다.
  • 성적은 매 학기 각 코스마다 주어져야 한다.
  • 대학에서 위의 점수가 기재된, 영문 성적표가 제공되어야 한다.

콜럼비아대학 편입 지원 조건

  1. 토플 100 또는 IELTS 7.0
  2. 최소 GPA 3.5 (엔지니어링 전공은 수학과 과학에서 GPA 3.5 이상)
  3. 현재 대학의 성적표 (적어도 GPA 3.5 이상 권장)
  4. 고등학교 성적표 + Secondary school final report
  5. SAT, ACT
  6. 2통의 추천서, optional 추천서 1통
  7. College Report (신입지원의 school report와 같은 것)
  8. Mid-term report (중간고사 성적이 나온 후에 제출)
  9. 최소 24학점 이상 현재 대학에서 완료한 상태
  10. 64학점 이상의 학점은 편입 후에 콜럼비아 대학으로 이전될 수 없다.

 

***특히 2학년으로 편입 지원 시에는 고등학교 성적, 수강한 과목의 난이도, SAT와 같은 표준화 시험성적도 중요.

***예전에 지원한 경험이 있다면 SAT/ACT를 제외한 모든 필요서류는 다시 제출해야 한다.

 

만일 위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신입으로 지원하여야 합니다.

​콜럼비아대학이나 다른 미국대학에 편입하고자 계획하는 학생들 중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자 한다면 제타에듀컨설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