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lexander-sinn-7KyLHiDM770-unsplash

24 Sep 컴사 전공 희망자들의 드림스쿨과 해야 할 것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전공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컴퓨터사이언스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몇 년 전부터는 제타에듀컨설팅을 찾는 학생들 중에도 컴퓨터사이언스를 공부하고 싶다는 학생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컴퓨터사이언스는 적성이 잘 맞아야 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아무리 전망이 좋고 미래를 선도하는 분야라 하더라도 이해하기 어렵고 머리가 백지 상태가 된다면 할 수 없습니다.

 

테크놀러지를 좋아하고 문제해결능력이나 비판적사고에 강한 학생에게 잘 맞는 전공입니다만일 자신이 그런 학생이라면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을 자연적으로 생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이 전공은 어떤 학교에서 배워도 괜찮지만 컴퓨터사이언스로 명성이 높은 대학에 간다면 대학간판이 주는 강력함과 인더스트리의 상위포지션에 탄탄하게 포진되어 있는 동문들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유명한 글로벌기업들로부터 관심과 러브콜을 먼저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컴퓨터사이언스 드림스쿨에 들어가기 위하여 어떤 준비를 하여야 할까요?

 

당연히 가장 먼저 학업성적 관리입니다그 중에서 관련과목의 레벨과 꾸준히 좋은 성적은 필수입니다그와 함께 컴퓨터사이언스 관련 액티비티도 병행되어야 합니다프로그래밍 스킬을 보이는 활동은 컴퓨터사이언스 전공 희망자라면 대부분 갖고 있는 것입니다.

 

관련 활동들로는 학교 내의 컴사 클럽이나 로보틱스 클럽에서 활동하고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익히고 인턴십을 통해 컴퓨터사이언스 직종이 어떤지 경험하는 것도 좋습니다또한 경쟁력 있는 대회에 출전하여 수상한다면 도전과 능력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니 더 좋습니다관련 여름캠프에 참가하여 관심을 보이고 진일보 하는 것도 바람직하며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정하여 결과물을 낸다면 더욱 강력한 지원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고등학교 생활을 한다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확률도 커질 것입니다일반적으로 컴퓨터사이언스를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학교들은 MIT, 스탠포드카네기멜론버클리그리고 UIUC, 조지아텍미시건대학텍사스대학 등입니다.

 

이 외에도 유덥퍼듀, UCSD, UCLA, Wisconsin, PSU, OSU, UMCP, 버지니아텍 등 강력한 컴퓨터사이언스 프로그램을 가진 학교들도 선호합니다.

 

현재 저학년 학생으로 computer programmer나 software developer, operation research analyst 등을 꿈꾸며 우선 위와 같은 학교에 진학하기를 희망한다면 학업과 관련활동에서 탁월한 실력과 꾸준함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