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vegetables-61896_640

13 Aug 코넬 대학교 입학 지원 Tip

8개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코넬 대학은 그 명성만큼이나 입학하기 어려운 명문대학입니다.

 

미국의 한 사이트에, 전 코넬 대학교 입학 사정관이 대학에서의 admissions process에 대한 질문에 답한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다음은 전 코넬 대학 입학사정관이 말한 The College of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농생명과학대학) 지원 Tip입니다.

 

코넬 대학교는 처음 농장으로 지어졌습니다. 가장 초창기의 학생들은 농부들이었고, 대학 내의 농장에서 일을 했습니다. 이 당시에 코넬 대학은 미국과 전세계의 농업관련 회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이로부터 이어진 것이 The College of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코넬 대학의 학부 비즈니스, 생물학, 커뮤니케이션, 정보 과학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는 단과대학)입니다. 이제는 대학 프로그램들이 농업 관련 분야 밖으로 확장되었지만, 초창기의 농업 프로그램과 학생들은 코넬의 자랑거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업 관련 환경에서 온 학생들을 굉장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족이 농장을 소유하고 있거나, 본인이 농장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다면, 또는 농장과 어떻게든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다면, 이 내용을 원서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보너스 점수로 적용할 것입니다.

좋은 성적과, 농장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 학생이 The College of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에 지원한다면 코넬 대학교에 입학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입니다.

 

대학지원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