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video-conference-5230779_1280

11 Jul 코로나 시기에 미국대학 투어하는 방법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학생들 중에도 미국으로 컬리지투어를 다녀오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그들은 올해 COVID-19 영향으로 공중보건 차원에서 대학들이 컬리지투어를 폐지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있습니다.

 

직접 현지에 가서 둘러볼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안전하게또 비용과 시간도 절약되는 virtual tour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올해 미국대학들은 어떤 해 보다 더 세심하게 살펴 구성한 가상투어를 제공합니다상호작용 가능한 3차원 영상과 다양한 첨단 장비로 찍은360도 파노라믹뷰를 보여주며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학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곳곳을 학생투어가이드가 돌아다니며 안내하는 질 좋은 비디오 영상을 볼 수도 있고웹캠과 마이크로폰을 준비하여 실시간 투어가이드와 실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한 학교들도 있습니다.

 

대화가 가능한 가상투어를 할 수 있다면투어가이드에게 많은 것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학생으로서 캠퍼스 경험이나 어떤 수업을 추천하고 싶은지주말은 보통 무엇을 하며 지내는 지대학이 개최하는 이벤트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는지밤에도 캠퍼스 안이 안전한지 등등 경험자의 귀한 정보와 디테일한 측면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학에 직접 방문하면 vibe가 좋고 자신과 잘 맞는 학교를 느낄 수 있습니다그 시간을 기다려왔지만 올해 미국대학 방문이 좌절된 학생들도 너무 실망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학교들이 제공하는 자원을 최대로 활용해서 학교들을 탐험해보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