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4 Nov 코얼리션앱 작성 순서는?

얼리 지원이 끝나고 마음과 자세가 약간 느슨해졌겠지만 이제 다시 힘을 내어 남은 레귤러지원 학교들의 에세이를 보다 신중하게 준비하여야 합니다. 

 

코얼리션앱은 140여개의 대학들이 가입된, 2015년에 만들어진 신생 application입니다. 얼리 지원 시에는 coalition application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레귤러 지원에는 이 지원서를 사용해야 하는 학교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coaliti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할 때의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Profile

Application을 작성하기 위하여는 가장 먼저 상단 헤더에 있는 “Profile”이라는 섹션부터 시작합니다. “Profile” 섹션에는 학생의 개인정보, 가족, 학교, 시험, 액티비티, 수상 경력 등을 적게 됩니다. 이 작업이 모두 끝나야만 특정 대학에 관련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실 특정대학의 “application”“profile” 작업에 비하면 간단합니다. 어느 term에 학업을 시작할 것인지, 전공은 어떤 것으로 지원할 것인지, 범법행위 기록이 있는지 등에 대해 답변을 하고, 학교에 따른 부가적인 에세이를 작성하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Colleges

“Profile” 섹션을 모두 입력하였다면 다음으로는 상단에 “Colleges”라는 섹션을 클릭하여,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 이름을 입력하여 학교들을 추가합니다. 만일 입력한 학교 이름이 뜨지 않는다면 그 학교는 coalition application을 사용하지 않는 학교입니다. 만일 원하는 학교가 나타나면 “Add to List”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학교들에 따라서는 커먼앱이나 대학의 자체 원서, 코얼리션앱 중 지원자가 원하는 종류의 application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University of Florida, University of Washington, University of Maryland, Virginia Tech 등은 coalition app을 통해서만 지원 가능한 학교들입니다 

 

한 가지 더 프로파일 섹션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면, 쭉 항목들을 기입하다 보면 9학년부터 11학년까지 이수한 과목들을 적는 “9th-11th Grade Coursework라는 항목이 있는데, 그 아래를 보면 너가 추가한 학교들 중 A B라는 학교가 이 항목의 답변을 요구한다라고 적혀있습니다 

 

Locker

만일 본인의 고등학교가 나비앙스(Naviance)시스템을 사용한다면, 고등학교에서 대학으로 보내야 하는 추천서나 성적표, 스쿨리포트 등을 지원자가 coalition을 통해 선생님께 요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일 자신의 고등학교에서 이 부분에 대해 “Official Documents”라는 항목으로 들어가서 신청하라고 가르쳤다면, 카운슬러나 추천서를 작성할 선생님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request” 버튼을 누르면, 그 분들께 그런 서류들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이메일이 갑니다. 

 

제출 전 “Generate PDF”

모든 입력이 다 끝났다면 각 학교마다 “Generate PDF” 버튼을 누른다면 application에서 페이지를 눌러가면서 볼 필요 없이, pdf 파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