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8 Mar 쿠퍼유니온, 2028년까지 학부생 전원에게 학비전액 제공 계획

공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뉴욕에 위치한 쿠퍼유니온(The Cooper Un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Art)이라는 대학을 잘 알 것입니다. 이 학교는 박사과정이 없는 공과대학 순위에서 매년 1-3위에 오를 만큼 명성이 높은 학교로, 또 공부를 많이 시키는 학교로도 유명합니다.

 

1859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풍부한 재원과 설립자의 누구에게나 교육은 평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는 교육이념에 따라 처음에는 학부 1학년 학생들에게 학비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합격생에게 학비의 반액(half tuition, $21,000)밖에 지원해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학교는 2028년까지 점차적으로 모든 학부생들에게 학비 전액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쿠퍼유니온은 공대로 알려져 있지만 세 개의 학부로 구성되어 학생들은 건축과 순수예술, 그리고 공학 중 한 가지 분야에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공대(school of engineering)에는 매년 1,100명의 넘는 학생들이 지원하지만 240명 정도만 합격 통보를 받습니다. 이렇듯 입학이 어려운 학교이지만, 졸업생들은 취업시장에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여 작년 쿠퍼유니온 졸업생 86%의 평균연봉이 $68,154로 집계되었습니다

 

국제학생들은 재정보조 신청이 불가능하지만, 합격할 경우 앞으로 full tuition을 제공할 계획을 발표하였으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이 학교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기 바랍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