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Oct 특이한 전공, 조명디자인과 테마파크공학?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예전에는 없었던 전공이 지금은 가장 유망하다고 여겨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로보틱스나 Digital forensics와 같은 것들이 그렇지요. 제타에듀컨설팅에 상담을 오는 학생들 중 많은 수가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전공들에 지원하기를 원하지만, 게중에는 박물관학(Museum studies)이나 약초학(Herbal studies)등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Boston University의 Lighting Design
몇 달 전, 친구집에가니식탁에영국의조명디자이너인톰딕슨의조명이설치되어있었습니다. 소재와디자인이주는심플함에반해한참을이야기를나누었습니다.
오늘소개하는이전공은집에서사용하는조명디자인을이야기하는것은아닙니다.무대나엔터테인공간에서조명의역할은예술이라고할수있습니다. 만일조명에관심이있는학생이있다면보스턴대학에서 Bachelor of Fine Arts in Lighting Design을취득하는 것은어떨까요? 보스턴대학이제공하는 Lighting Design 프로그램은스튜디오나연극무대에서의조명에 초점을맞추었지만, 학생들은그외에도모든분야의엔터테인먼트미디어분야에서 lighting에대한스킬을 연마하고발전시킬수있습니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Long Beach의 Theme Park Engineering
요즘 가장 “핫”한 전공 분야는 미국은 STEM, 우리나라는 “전화기(전자, 화학, 기계)”라는 말이 있지요. 아마도 세상을 발전시키는 공신이기도 하지만, 취업이 잘되는 분야라 그런 것 같습니다.
좀 더 특이한 공학에 눈을 돌리고자 하는 학생이 있다면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Long Beach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Theme Park Engineering은 어떨까요? 이 전공은 공학의 기초는 물론, 놀이동산에서의 career에 대한 것을 가르칩니다. 모든 공학도가 완수해야 하는 필수코스와 함께 전력과 기계동력에 대하여 공부합니다. 졸업 무렵에는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구들을 개발하는 것도 배웁니다. 이 글을 읽는 학생 여러분은 어떤 전공을 원하시나요?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