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drink-864958_1280

22 Apr 편입 계획하는 커뮤니티컬리지 학생이 주의할 점

고등학교 졸업 후 커뮤니티컬리지로 진학한 학생들 중 편입을 생각하는 학생이라면 community college에서의 2년은 매우 중요합니다.

 

 

첫 학기에 우왕좌왕 하다가는 편입을 위한 올바른 트랙에 올라서지 못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아카데믹 어드바이저를 학기마다 만나서 편입을 위한 올바른 코스를 수강하고 있는지 매 학기 시작 전에 점검 받는 것이 좋습니다그렇지 않았을 경우 한 학기를 더 커뮤니티컬리지에서 보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편입 시에는 전공을 정하여 지원하게 되기 때문에 해당 전공이 요구하는 선수과목의 수강이 꼭 완료되어야 합니다추가적으로 이수한 과목이 편입한 대학에서 학점으로 인정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이전되지 않는(non-transferable) 코스가 아닌 지 검토하고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커뮤니티컬리지는 어떤 곳일까요우리나라에 올바르게 알려져 있지 않아서 아직도 2년제 전문대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그러나미국에는 동네마다지역마다 커뮤니티컬리지가 있고많은 학생들이 고교 졸업 후 대학 학비가 거주민에게는 거의 무료에 가까운 커뮤니티컬리지에서 첫 2년의 기초를 쌓는 것을 선택합니다. 많은 커뮤니티컬리지에서 재학생의 대다수가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합니다.

 

 

커뮤니티컬리지의 장단점

커뮤니티컬리지는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커뮤니티컬리지가 위치한 주에 있는 주립대학진학이 어렵지 않습니다이는 의무적으로 CC에서 학생을 일정 퍼센티지 이상 선발해야 하는 규약 때문입니다또한 커뮤니티컬리지가 있는 주의 거주민은 교육비용을 많이 절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또한 만일 고교 졸업 후 같은 지역의 커뮤니티컬리지로 간다면 큰 변화와 도전 없이 smooth transition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보통 기숙사가 제공되지 않고클럽이나 스포츠 등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일반 4년제 대학의 social scene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점입니다.

 

 

커뮤니티컬리지에서 4년제 대학으로 성공적으로 진학하기 위한 사항들을 아래 적으며 글을 마칩니다개인 별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좋은 학점관리

 필수코스 또는 전공에 따른 선수과목 이수

 비교과 활동

 교수와 좋은 관계

 처음부터 아카데믹 어드바이저와 만날 것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